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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와이스 '라이키' 터졌다…6곡 연속 정상 등극

[비즈엔터 김소연 기자]

▲트와이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6개 온라인 음원차트 1위, 음반 선주문 33만장, 11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1000만 뷰 돌파 등 트와이스가 10월 30일 새 앨범을 발표한 후 하루 만에 수립한 기록들이다.

지난 10월 18일 일본에서 발표한 첫 싱글 앨범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으로 열도를 흔들었던 아홉 소녀들이 불과 2주 만에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걸그룹의 면모를 드러냈다.

'치어 업'(Cheer Up)을 시작으로 음원차트 정상에 등극했던 트와이스의 기록이 '라이키(Likey)'로 다시 한 번 이어지면서 데뷔 2년 만에 6번이나 정상에 오른 걸그룹이 됐다. 한국 뿐 아니라 홍콩, 필리핀, 태국 등 5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트와이스의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은 기억하고 싶은 다양한 일상을 담은 SNS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지금의 트와이스'를 마음껏 표현한다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블랙아이드필승을 필두로 전군, e.one, earattack, Pop Time, 키겐, 조울, Fox Stevenson, Darren Smith, mr.cho 등 국내외 유명 프로듀서들이 총출동해 힘을 실었으며 멤버들이 작사에 참여한 트랙들도 수록돼 의미를 더했다.

이젠 트와이스의 이전 기록을 얼마나 빨리 넘어서느냐가 '라이키'의 흥행을 바라보는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됐다.

트와이스는 지난 5월 '티티(TT)' 뮤직비디오로 K팝 여가수 사상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한 데 이어 8월 '치어업(CHEER UP)' 뮤직비디오로 또다시 2억 뷰를 넘어서며 K팝 여가수 최초로 2억 뷰 뮤비를 2개 보유한 팀이 됐다. 또한 '우아하게'부터 '치어업', ‘티티’, '낙낙(KNOCK KNOCK)', '시그널(SIGNAL)'까지 모든 활동곡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기록해 '5연속 1억뷰 돌파'의 신기록을 세웠다.

'우아하게' 역시 지난달 31일 기준 1억 9952만 뷰를 넘어서 2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는 데 이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돌파한다면 K팝 아이돌그룹 사상 최초로 2억뷰 뮤직비디오를 3개 보유한 팀으로 등극한다.

여기에 '라이키'는 공개 22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라이키'가 얼마나 빨리 이전 히트곡들의 기록을 갈아치울지 지켜볼 일이다.

여기에 '트와이스그램' 앨범 선주문량 33만 장이 추가되면서 올해 발표한 앨범만으로 100만 장 돌파도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의 일본 활동이 없었던 2분기, 트와이스의 음반 판매와 음원 수익 등으로 전년 동기보다 89% 상승한 6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SM엔터테인먼트 14억 원, YG엔터테인먼트 43억 원보다 높은 수치다. 트와이스가 일본에서 폭발적인 성장력을 보여준 데 이어 국내에서 이전과 다름 없는 흥행력을 입증하면서 JYP의 실적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김소연 기자 sue123@e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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