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에스에이, 中 CCTV 관계 기관 MOU 체결…주가 급등

[비즈엔터 김소연 기자]

▲(사진=이에스에이)
▲(사진=이에스에이)

이에스에이(ESA)가 화시아 마이크로컬쳐 미디어 센터(이하 화시아)와 손잡았다.

이에스에이는 13일 화시아와 콘텐츠 기획 제작, 저작권 관리 및 거래, 투자 등 사업 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시아는 중국 중앙정부 광전총국 소속 CCTV 예하 기관이다. 베이징 중앙 뉴미디어 마이크로필름 플랫폼, CCTV 마이크로필름 채널, 차이나 서치 등 중국 내에서 진행되는 모든 마이크로필름과 비디오의 제작, 유통, 거래를 총괄 관리한다.

이번 MOU를 통해 이에스에이는 향후 1년간 CCTV 예하 모든 기관을 포함해 화시아 마이크로필름 1인 미디어 연맹까지 광범위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화시아 측이 진행하는 콘텐츠 기획, 제작, 저작권 관리, 거래, 투자 등의 글로벌 사업 개발에 협력하게 된다.

박광원 이에스에이 대표는 "앞서 중국에서 추진했던 엔터 사업이 좋은 성과를 냈고 그 평가가 중국 화시아 측과 인연으로 이어졌다"며 "구체적 사업 내용은 아직 협의 중이지만 온라인 드라마, 뮤지컬, 가상현실(VR) 프로젝트 등 스케일이 큰 사안들이 얘기되고 있다"고 전했다.

MOU 체결 소식과 함께 이에스에이 주가도 급등했다. 이날 오후 3시 15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9.87% 상승해 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소연 기자 sue123@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