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펜타곤 “1년 동안 5개 음반, 멤버들 작사‧작곡 능력이 원동력”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펜타곤(사진=고아라 기자 iknow@)
▲펜타곤(사진=고아라 기자 iknow@)

보이그룹 펜타곤이 다작 비결을 전했다.

펜타곤은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 다섯 번째 미니음반 ‘데모 02’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을 할 수 있다는 게 다작의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10월 정식 데뷔한 펜타곤은 13개월 동안 다섯 장의 미니음반을 발매하며 누구보다 바쁘게 활동해왔다. 특히 지난 음반부터는 수록곡 전곡을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채우는 등 참여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여원 “멤버 10명 모두 작사, 작곡을 할 수 있다는 게 다작의 큰 원동력”이라면서 “매 음반 자작곡을 수록하면서, 다음 음반에는 더 많은 모습을 더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데뷔한지 1년이 조금 지났는데 쉬지 않고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드렸던 것 같다. 후이 형을 비롯한 많은 멤버들이 여러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값진 시간이었다”면서 “우리의 앞날을 더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당부를 덧붙였다.

한편 ‘데모 02’는 펜타곤이 두 달 만에 발표하는 새 미니음반으로, 타이틀곡 ‘런어웨이(RUNAWAY)’을 비롯해 총 5개 트랙이 수록돼 있다. 펜타곤은 지난 음반에 이어 ‘데모 02’에서도 전곡을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채우며 음악적 역량을 펼쳤다.

음반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되며 MBC뮤직 ‘쇼챔피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 나선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