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배우 유아인 '2018 대학수학능력' 수험생 응원 "일단 잘 보세요"

[비즈엔터 류동우 기자]

(▲유아인 인스타그램)
(▲유아인 인스타그램)

배우 유아인이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유아인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학수학능력을 치르는 수능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그들을 격려했다.

해당 글에 따르면 유아인은 "일단은 잘 보세요. 애쓴 만큼, 수능이라 불리우는 '인간 등급매기기 평가시험' 여러분이 그 시험에서 몇 등급을 받든, 그래서 어느 대학에 가서 어떻게 재단되고, 어떤 자격증을 따고, 사회에서 어느 자리를 차지하든 당신들 모두가, 그 인격들은 이미 똑같이 다 소중하고 언제까지나 아름다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인간의 자격. 그 존엄함은 세속의 천박한 등급이나 오만한 자격들, 자본제의 음흉한 신분들 보다 더 위대하고 소중한 것"이라며 "잊지 마세요. OMR 카드에 까맣게 칠해질 무용한 정답들 보다, 그것보다 소중한 것을"이라고 전했다.

유아인 전문.

일단은 잘 보세요. 애쓴 만큼. 수능이라 불리우는 '인간 등급매기기 평가시험'-여러분이 그 시험에서 몇 등급을 받든, 그래서 어느 대학에 가서 어떻게 재단되고, 어떤 자격증을 따고, 사회에서 어느 자리를 차지하든 당신들 모두가, 그 인격들은 이미 똑같이 다 소중하고 언제까지나 아름다울 겁니다. 그것만이 진실합니다.

인간의 자격. 그 존엄함은 세속의 천박한 등급이나 오만한 자격들, 자본제의 음흉한 신분들 보다 더 위대하고 소중한 겁니다. 잊지 마세요. OMR 카드에 까맣게 칠해질 무용한 정답들 보다, 그것보다 소중한 것을요.

굴하지 마세요. 승리하십시오! 타인이라는 경쟁자가 아니라, 다르지 않은 동지들과 손잡고 이 구시대의 질서와 싸워 이기십시오! 여러분이 이 시대의 희망입니다. 다음 시대의 증거입니다.

한편,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은 배우 진지희, '프로듀스 101 시즌1 출신 김도연, 모모랜드 낸시-주이-데이지, 다이아 은채, 오마이걸 아린, 우주소녀 여름-다영 등이 있다. 레인즈 서성혁 '프로듀스101 시즌2' 안형섭도 시험을 친다.

류동우 기자 dongwoo@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