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MBC 연예대상’, 신인상부터 대상까지…‘나혼자 산다’ 활약 톡톡 (종합)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헨리, 박나래, 기안84, 전현무, 한혜진, 이시언(사진=고아라 기자 iknow@)
▲헨리, 박나래, 기안84, 전현무, 한혜진, 이시언(사진=고아라 기자 iknow@)

MBC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 산다’가 ‘2017 MBC 방송연예대상’을 싹쓸이했다.

MBC는 29일 오후 8시 55분부터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신사옥에서 ‘2017 MBC 방송연예대상’을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그룹 슈퍼주니어 희철과 모델 한혜진, 개그맨 양세형이 사회를 맡았다.

올해 연예대상의 주요 트로피는 ‘나혼자 산다’에게 돌아갔다.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신인상(배우 이시언)을 시작으로 작가상, 베스트 커플상(박나래-기안84),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모델 한혜진, 가수 헨리), 최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개그우먼 박나래), 올해의 프로그램상, 그리고 대상까지 휩쓸었다.

올해의 프로그램상 이후 황지영PD는 “올 한 해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고 멤버들이 상을 많이 받아 감사한데, 시청자 분들이 뽑아주신 상이라 더 의미 있는 것 같다”며 “내년에도 더 열심히 해서 금요일 밤 즐겁게 해드리겠다.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나래와 기안84 커플은 파격적인 공약으로 눈길을 끌었다. 대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던 박나래는 “대상을 받는다면 기안84와 결혼하겠다”고 밝혔고, 기안84는 베스트커플상 수상 이후 “나래 씨가 먼저 말했는데 빼는 건 아닌 것 같다”며 박나래의 청혼(?)을 받아들이는 듯한 발언을 해 환호를 얻었다. 두 사람은 수상 기념 세리머니로 이마 뽀뽀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전현무(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전현무(사진=고아라 기자 iknow@)

대상은 ‘나혼자 산다’ 멤버들 사이에서 ‘회장’ 직을 맡고 있는 방송인 전현무가 차지했다. KBS 공채 아나운서로 방송가에 발을 들인 전현무는 타사 출신 가운데 처음으로 MBC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그는 “5년 동안 질책 받고 칭찬받으면서 열심히 해 왔다.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 같아 감개무량하다”면서 “나혼자 산다’ 식구들 모두 착하고 순수하다. 이들의 말과 행동이 진정성 있게 다가간 것 아닌가 생각한다. 나는 예능은 웃기고 자극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들의 순수한 모습에서 많이 배운다”고 소감을 밝혔다.

축하 무대 역시 ‘나혼자 산다’가 ‘하드캐리’했다. 한혜진이 선미의 ‘가시나’를 부르며 행사 시작을 열었고 여기에 전현무가 깜짝 등장해 환호를 얻었다. 2부 오프닝 공연은 걸그룹 EXID와 박나래가 함께 꾸몄다. 박나래는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모두를 놀래게 만들었다.

한편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은 최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박명수),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양세형) 수상에 만족해야 했다. 10주년을 맞은 ‘라디오스타’는 공로상을 받았다.

다음은 수상자/작 명단

▲대상: 전현무(나 혼자 산다)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나 혼자 산다 ▲ 우수상 쇼 시트콤 부문: 김국진(라디오스타, 섹션TV 연예통신)
▲최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박나래(나 혼자 산다) 박명수(무한도전, 세모방)
▲최우수상 라디오 부문: 박준형, 정경미(두시만세)
▲우수상 쇼 시트콤 부문: 박한별(보그맘) 김현철(복면가왕)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한혜진(나 혼자 산다) 양세형(무한도전) 헨리(나 혼자 산다, 세모방)
▲우수상 라디오 부문: 이루마(골든디스크) 서경석(여성시대)
▲신인상 쇼 시트콤 부문: 설인아(섹션TV 연예통신) 카이(복면가왕)
▲신인상 버라이어티 부문: 한채영(오지의 마법사) 이시언(나 혼자 산다)
▲신인상 라디오 부문: 정유미(FM데이트) 문천식(지금은 라디오시대)
▲MC상: 이상민, 이재은(섹션TV 연예통신)
▲베스트팀워크상: 오지의 마법사
▲PD상: 복면가왕
▲올해의 작가상: 이경하(나 혼자 산다)
▲인기상: 한은정, 피오(발칙한 동거 빈방있음)
▲베스트 커플상: 박나래, 기안84(나 혼자 산다)
▲특별상 시트콤 부문: 양동근(보그맘)
▲특별상 버라이어티 부문: 윤정수(오지의 마법사)
▲특별상 뮤직쇼 부문: 소향(복면가왕)
▲올해의 작가상 라디오 부문: 이윤용(두시만세)
▲공로상 라디오 부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임신혁
▲특별상 라디오 부문: 양지운 성우, 박윤경 리포터
▲올해의 작가상 시사교양 부문: 장은정(PD수첩)
▲특별상 시사교양 부문: 이재은 아나운서(생방송 오늘 저녁)
▲공로상: 김국진, 윤종신, 김구라, 규현(라디오스타)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