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새 단장 '자기야-백년손님', 숫자로 보는 처가살이의 역사

[비즈엔터 김예슬 기자]

▲'자기야-백년손님' 안방마님으로 꼽히는 MC 김원희(사진=SBS)
▲'자기야-백년손님' 안방마님으로 꼽히는 MC 김원희(사진=SBS)

'백년손님'이 새 단장을 마쳤다.

SBS '자기야-백년손님'(이하 백년손님)이 오는 13일을 기점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20분으로 시간대를 옮겨 방송된다.

'백년손님'은 가깝지만 어렵고도 어색한 사이였던 사위와 장모, 장인의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자 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2018년 새해를 맞아 방송 요일과 시간대를 옮겨 새롭게 시청자들을 찾아갈 ‘백년손님’의 지난 기록들을 숫자로 살펴봤다.

◇ 1 = 시청자들의 목요일 밤을 책임져왔던 '백년손님'은 유일무이한 매력으로 줄곧 시청률 원탑 자리를 지켜왔다. '백년손님'은 부부, 부모와 자식, 고부관계 등이 아닌 가족 관찰 예능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했던 사위와 장인, 장모라는 장서 간의 관계를 다뤘다. 이에, 가깝지만 어렵고도 어색한 사이였던 사위와 장모, 장인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자 하는 색다른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 30 = '백년손님'에서 처가살이를 했던 사위들은 총 30명. 이 30명의 사위들이 ‘백년손님’을 통해 장인, 장모님과의 '꿀케미'를 보여줬다.

후포리 남서방과 이춘자 장모, 최윤탁 장인, 마라도 박서방과 해녀 박순자 장모, 중흥리 이서방과 최위득 제리 장모, 삼척 이봉주와 김영극 미니언즈 장인 등 전문 방송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은 이들에게 열광했다. 이는 분명, '백년손님'에서 보여준 그들의 인간미와 무한한 매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후포리의 후타삼, 중흥리 임할머니와 같은 신스틸러들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자기야-백년손님' 출연 사위들(사진=SBS)
▲'자기야-백년손님' 출연 사위들(사진=SBS)

뿐만 아니라 '백년손님' 30명의 사위들은 우리나라의 가장 북쪽에 위치한 DMZ부터 최남단 마라도, 뿐만 아니라 동쪽의 울진 후포리와 동해 삼척, 서쪽의 신안군 자은도 염전까지 동서남북을 막론하고 전국 방방곡곡의 처가를 다니기도 했다.

◇ 164 = '백년손님' 첫 방송부터 지금까지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지켰던 횟수다. '백년손님'은 164주간 동 시간대 시청률 왕좌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백년손님’은 장서관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경쟁 프로그램들의 맹공 속에서도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굳건히 지켜왔다. ‘백년손님’은 더욱 더 인간적인 매력으로 토요일에도 계속해서 시청자들에게 다가 갈 예정이다.

◇ 671 = 강제 처가살이 프로젝트 '백년손님'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사위들이 ‘강제 소환’된 총 횟수는 무려 671회. 일반적으로 사위들이 명절이나 장인, 장모님 생신 등의 기념일이 아니면 처가에 찾아가기 힘든 현실임을 감안할 때, 이는 굉장히 의미 있는 숫자다.

그 동안 '백년손님' 사위들의 경우도, 초반에는 결혼 연차와 상관없이 처가에 가는 걸 어색해했다. 하지만 점점 횟수가 거듭될수록 아들 같은 사위로 거듭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의사 남재현의 경우, 결혼 생활 19년 동안 처가에 한 번도 내려가지 않았던 문제사위였다. 하지만 지금은 '백년손님' 강제소환을 통해 노후를 장인 장모와 함께 하겠다는 마음을 갖고 처가 옆에 집을 지을 정도로 달라졌다. 이처럼 사위들은 '백년손님'을 통해 진짜 아들 같은 사위로 거듭났다.

▲'자기야-백년손님' 스튜디오 모습(사진=SBS)
▲'자기야-백년손님' 스튜디오 모습(사진=SBS)

◇ 16128 = '백년손님'에서 사위들이 처가살이를 했던 총 시간은 1만 6128시간이다. 1박 2일 동안 아내 없이 사위가 처가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만큼, 강제 소환 된 사위들은 어떻게 장인, 장모들과 시간을 보낼지 고민했다. 그러는 동안 후포리 남서방은 도시의 신문물을 전달하기도 했고, 마라도 해녀 장모 박순자 여사의 사위 박서방은 서툴지만 물질을 하며 장모의 일손을 거들기도 했다.

중흥리 이서방은 제리 장모의 일을 함께 할뿐만 아니라 중흥리의 대표 일꾼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렇게 사위들이 장인 장모와 시간을 보내는 동안, '백년손님'에서 강제소환 된 사위와 장인, 장모들은 더 이상 어색하지만은 않은 ‘진정한 가족’이 되어갔다.

2018년 새해를 맞아 방송 시간대를 토요일 오후 6시 20분으로 변경하며 새 단장의 준비를 마친 ‘백년손님’. 시청자들이 보여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토요일 저녁에도 더 유쾌하고 강력해진 처가살이를 다룰 예정이다.

더 강력한 처가살이로 찾아 갈 '백년손님'은 오는 13일 오후 6시 20분에 확인할 수 있다.

김예슬 기자 yey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