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28위→3위…오마이걸, 1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 ‘수직상승’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오마이걸(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오마이걸(사진=고아라 기자 iknow@)

걸그룹 오마이걸이 1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에서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1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8855만 여 개를 측정, 분석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오마이걸은 걸그룹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 3위에 안착했다. 지난달 대비 25계단 오른 순위다.

이달 9일 다섯 번째 미니음반 ‘비밀정원’을 발표하고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활동을 시작한 오마이걸은 컴백 직후 온라인 음원사이트 벅스의 실시간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무서운 상승세를 보여줬다.

또한 중국 최대 동영상 포털 사이트 인위에타이 K팝 뮤직비디오 실시간 차트 2위, 아이치이 K-POP 뮤직비디오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중화권 국가에서의 활동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1위와 2위는 각각 트와이스와 레드벨벳이 가져갔다. 트와이스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감사하다’ ‘웃다’ ‘예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캔디팝’ ‘정연’ ‘모모’가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는 지난달 대비48.22% 증가했다”면서 “각종 미디어에서 시상식을 진행되면서 걸그룹 브랜드 소비가 늘었으나, 소비자 간의 소통은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