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진선유X이정수, 13일 KBS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생중계

[비즈엔터 라효진 기자]

(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올림픽 메달리스트 진선유와 이정수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생중계에 나선다.

KBS 측은 13일 대한민국 첫 쇼트트랙 3관왕 진선유 코치와 밴쿠버 올림픽 2관왕 이정수 선수가 남, 여 쇼트트랙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계랭킹 1위의 최민정은 여자 500m 준준결승을 시작으로 준결승에 이어 결승까지, 첫 여자 4관왕의 자리를 정조준한다.

진선유 해설위원은 “현장에서 후배들 경기를 직접 보니 저절로 힘이 들어가고 소리를 지르게 되더라. 첫 중계로 긴장을 모두 풀어낸 만큼 이제는 선수들과 한 호흡, 함께 달리는 심정으로 더욱 실감나는 해설을 들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벤쿠버올림픽에서 2관왕(남자 1,000m, 1500m)을 달성한 이정수 해설위원은 현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만큼 선수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세밀하고 풍부한 관전 포인트를 짚어 줄 전망이다.

이정수 해설위원은 “국가대표팀의 주장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국민들에게 더욱 생생하게 빙상 위의 현장상황을 전달할 것”이라며 “우리 선수들을 믿는다. 틀림없이 좋은 결과가 쏟아질 것”이라고 확신했다.

한편, 두 사람과 함께 중계에 나서는 이재후 아나운서는 “동계올림픽의 꽃이라 불리는 쇼트트랙은 흔히 효자종목이라 불리지만 거저 얻어지는 효도는 없다”며 “최민정 선수의 500m는 워낙 짧은 순간에 승부가 갈리는 만큼 스타트와 스피드가 가장 중요하다. 강한 집중력과 순발력이 요구되는 만큼 저 역시도 선수들과 함께 라인에 선 심정으로 임하겠다”는 남다른 각오를 내비쳤다.

라효진 기자 thebestsurplus@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