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마마무, '너나 해' 활동 성공적 마무리…'글로벌 서머퀸'의 탄생

[비즈엔터 이지영 기자]

(사진=RBW 제공)
(사진=RBW 제공)

걸그룹 마마무가 '너나 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마마무는 지난 5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일곱 번째 미니앨범 '레드 문(Red Moon)'의 타이틀곡 '너나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지난 7월 16일 일곱 번째 미니앨범 '레드 문'을 발표한 마마무는 화끈하고 정열적인 매력으로 여름을 뜨겁게 달구며 서머퀸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타이틀곡 '너나 해'는 발표와 동시에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등 '믿듣맘무'의 성공적인 여름 컴백을 알렸다.

이로써 마마무는 데뷔곡 'Mr. 애매모호'부터 '피아노맨', '음오아예', '넌 is 뭔들', '데칼코마니',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별이 빛나는 밤' 이후 8연속 흥행을 기록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마마무의 이번 활동은 해외에서 뜨거운 주목을 받으며 K팝 대표 걸그룹 다운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새 미니앨범 '레드 문'은 홍콩,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등 각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중국 QQ뮤직 K팝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에 4위로 진입한 후, 차주 공개된 월드 앨범차트에서도 13위에 랭크되며 2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빌보드는 "마마무가 새 앨범 '레드 문'으로 미국에서 자체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며 히트시커 앨범 차트에 처음으로 등장했다"며 눈에 띄게 성장한 마마무의 해외 인기를 집중 조명했다.

이 밖에도 마마무는 '너나 해'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방송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광고계에서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 이처럼 마마무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받으며 ‘너나 해’ 활동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K팝 걸그룹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한편, 마마무는 오는 18~19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4Season S/S'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이지영 기자 jiyoung152@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