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버닝’, 프랑스 8월 마지막주 개봉영화 중 박스오피스 3위

[비즈엔터 이주희 기자]

(사진=프랑스 배급사 DIAPHANA)
(사진=프랑스 배급사 DIAPHANA)

제 71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작 ‘버닝’이 프랑스에서 개봉한 이후 한국 영화로는 이례적으로 개봉주말 박스오피스 3위에 랭크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8월 29일 프랑스에서 전국 개봉한 영화 ‘버닝’은 8월 마지막주 개봉한 13개 작품 중 프랑스 전체에서는 박스오피스 3위, 파리 박스오피스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이창동 감독의 이전 작품들에도 꾸준히 높은 관심을 보였던 프랑스 영화 팬들이 이창동 감독의 8년만의 신작 ‘버닝’에도 높은 관심을 보인 것. 앞서 ‘버닝’은 제작 소식 만으로도 프랑스 굴지의 배급사 ‘DIAPHANA’와 배급 계약 체결을 하며 프랑스 개봉과 반응에 대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버닝’의 이번 박스오피스 성적은 기존에 프랑스에서 개봉했던 한국영화들의 성적을 능가하는 것으로, 2009년 이후 프랑스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중 ‘부산행’ ‘아가씨’에 이어 TOP3이다.

(사진=Le Figaro, Le Monde)
(사진=Le Figaro, Le Monde)

이에 프랑스의 유력 언론사 ‘Le Monde’와 ‘Le Figaro’는 전면에 걸쳐 ‘버닝’을 극찬하는 기사를 냈으며 ‘Libération’는 3페이지에 걸쳐 ‘버닝’을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버닝’은 성공적인 프랑스 개봉에 이어 아시아, 북미 등 전 세계 개봉을 준비중이다.

이주희 기자 jhymay@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