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BZ뮤직] '삐삐' 음원 올킬X빌보드 조명, 아이유라는 '독보적 매력'

[비즈엔터 김원희 기자]

역시 아이유였다. 그의 독보적 매력이 또 통했다.

지난 10일 오후 6시 발표된 아이유의 신곡 '삐삐'는 12일 오전 7시 기준 멜론, 지니, 엠넷, 올레뮤직,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발매 1시간 만인 10일 오후 7시부터 사흘째 주요차트 최정상을 독식하고 있는 것. 음원 올킬과 동시에 같은 날 공개된 '삐삐'의 뮤직비디오 역시 아이유의 자유분방하고 키치한 매력에 힘입어 높은 조회수 상승폭을 그리며 아이유의 저력을 드러내고 있다.

뿐만 아니다. 소속사 카카오M 측에 따르면 '삐삐'가 발매 16시간만에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의 음원 누적 이용자수 100만명 돌파하고, 역대 24시간 멜론 최고 이용자수 기록을 잇따라 경신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삐삐'는 아이유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디지털 싱글로 발표된 곡으로, 관계에 있어 무례하게 '선'을 넘어 오는 사람들을 향한 유쾌하고 간결한 경고의 메세지를 현대적이고 유니크한 사운드로 담아냈다. 유니크하고 현대적인 사운드와 ‘음색퀸’ 아이유의 독보적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며 자유분방한 매력을 선사하는 이 곡은 아이유가 프로듀싱 및 작사에 참여해 더욱 진정성을 더했다. 더불어 새롭게 도전하는 얼터너티브 R&B 장르로 발매 전부터 궁금증을 불러 일으켜왔다. 그리고 발표와 함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1년 여 공백을 무색하게 할만큼 음원차트 정상은 물론 주요 포털사이트 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장악하면서 여전한 '아이유 열풍'을 실감케 하고 있다.

이 같은 아이유를 향한 스포트라이트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10일 미국의 유명 음악매체인 빌보드에서는 아이유 '삐삐' 발매 직후 관련 리뷰와 뮤직비디오를 함께 게시하고 아이유의 이번 신곡에 대한 집중조명했다.

빌보드의 K팝 전문기자인 타마르 허만은 리뷰를 통해 "아이유는 10주년 기념 곡을 기회 삼아 자신의 삶과 행동이 타인의 논쟁 거리가 되지 않는 독립적인 한 인간이라는 것을 재미있게 선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팔레트'와 '스물셋', '삐삐' 3곡 모두에서 아이유는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그녀만의 정체성을 세상에 선보였다"고 아이유의 음악적 성장에 극찬을 전했다.

음원을 강타한 아이유 열풍은 콘서트로도 이어지고 있다. 아이유의 데뷔 10주년 기념 아시아투어 콘서트인 '2018 아이유 투어 콘서트-이 지금'이 부산, 광주에 이어 서울까지 전국 3개 도시, 총 4회 공연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특히 가장 치열한 티켓예매가 예고됐던 서울 공연은 지난 11일 밤 8시, 일반 예매 개시 단 1분 만에 양일 준비된 좌석 모두가 순식간에 매진을 기록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로서 아이유는 K팝 여성 솔로 뮤지션 최초로 서울 대규모 공연장으로 손꼽히는 KSPO DOME(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회차 공연 모두를 완판 시키면서 솔로 아티스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독보적인 티켓 파워를 입증해냈다.

김원희 기자 kimwh@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enter@etoday.co.kr
  • 실시간 아이돌그룹 랭킹 1위는?
  • 1. 워너원
    2. 아이즈원
    3. 위키미키
투표하기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비즈돌

연기도 자연스러운 아이돌은?

    1위
  • 비투비 육성재
    2위
  • 엑소 도경수
    3위
  • 아스트로 차은우
투표하러가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