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BZ뮤직] 아이즈원 데뷔, 아이오아이-워너원 잇는 국민그룹 될까

[비즈엔터 김원희 기자]

국민프로듀서들의 선택을 받은 12명의 소녀들이 드디어 데뷔를 알린다.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이 29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데뷔 쇼콘을 개최한다. 이날 아이즈원은 데뷔앨범 ‘컬러라이즈’를 공개하고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로 첫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아름다운 색’, ‘비밀의 시간’, ‘앞으로 잘 부탁해(IZ*ONE ver.)’, ‘반해버리잖아? (好きになっちゃうだろう?)(IZ*ONE ver.)’, ‘꿈을 꾸는 동안(IZ*ONE ver.)’, 오직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보너스 트랙 ‘내꺼야(IZ*ONE ver.)’ 등이 담겨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쇼콘 무대는 케이블 채널 엠넷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글로벌 전역에 온라인 생중계 될 예정이다.

아이즈원은 엠넷의 '프로듀스101'시리즈의 세 번째 시즌 '프로듀스48'을 통해 탄생한 아이돌 그룹이다. '프로듀스48'은 앞선 시즌들로 큰 사랑을 받았던 '프로듀스101'의 시스템과 일본 최고의 프로듀서 야키모토 야스시의 AKB48 시스템이 결합한 프로그램. 지난 6월과 8월 두 달간의 방송으로 '프로듀스48' 출연진은 수많은 국민프로듀서들의 사랑과 응원을 받으며 프로젝트그룹으로의 데뷔만을 기다려왔다.

최종적으로 한국의 장원영,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권은비, 강혜원,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과 함께 일본인 멤버 미야와키 사쿠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가 선발돼 아이즈원이 탄생, 29일 손꼽아 기다렸던 데뷔의 막을 올리고 앞으로 2년 6개월간의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이미 프로그램을 통해 큰 인기를 얻었던 만큼, 아이즈원은 데뷔 전부터도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아이즈원 멤버가 출연하는 포털사이트 라이브 방송은 늘 접속자수가 치솟았고, 일본에서도 도쿄 시부야 중심부의 고층건물 옥외전광판 등을 통해 정식 데뷔를 알리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데뷔 쇼콘 역시 1분 만에 초고속 전석 매진을 이루며 앞으로 펼쳐질 꽃길을 예고했다.

앞서 '프로듀스101' 시즌1을 통해 데뷔했던 아이오아이, 시즌2의 워너원 역시 데뷔 전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화제의 중심에 섰고, 데뷔 이후에는 가요계는 물론 방송과 광고계 모두 휩쓸며 프로젝트 그룹임에도 범접할 수 없는 인기를 누린 바 있다. 특히 워너원은 데뷔 앨범 밀리언셀러 기록에 이어 연말시상식의 신인상을 모두 차지했고, 더불어 데뷔 1년만에 월드투어 콘서트 개최하는 신인으로는 믿을 수 없는 놀라운 행보를 이어갔다. 오는 11월 19일 마지막 앨범 발매를 예고, 성대했던 활동의 마무리를 준비 중이다.

이에 그 뒤를 이어 탄생한 아이즈원에 시선이 쏠리는 것. 아이즈원은 두 팀보다 더 긴 활동 기간과 한국과 일본 두 나라를 오가며 활동을 예고한 바, 선배 프로젝트 그룹들의 인기를 넘을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김원희 기자 kimwh@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