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믿듣보’ 타이틀이 목표” 구구단, 당돌X파월풀 ‘멋쁨’ 안고 컴백(종합)

[비즈엔터 김원희 기자]

“‘믿듣보’ 구구단 될래요.”

멤버 변화를 겪고 돌아온 구구단이 더욱 다부진 각오로 가요계 돌풍을 예고했다.

구구단의 세 번째 미니 앨범 ‘Act.5 New Ac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6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렸다.

‘Act.5 New Action’은 지난 2월 발표한 두 번째 싱글 ‘Act.4 Cait Sith’ 이후 9개월 만의 앨범. 매 앨범 동화, 영화, 명작 등 다양한 장르와 작품을 구구단만의 색깔로 재해석하며 유니크한 그룹으로 사랑받고 있는 만큼, 이번 앨범은 영화 ‘오션스8’ 속 여주인공들이 보여주는 당당한 활약상과 넘치는 존재감이 모여 하나의 목적을 완성하며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낸다는 의미를 구구단만의 색채로 해석해 담아냈다.

특히 타이틀곡 ‘낫 댓 타입(Not That Type)’은 신나는 비트 위에 유니크한 신스 사운드와 화려하게 펼쳐지는 브라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곡 안에 부드러움과 강함이 공존하여 더 다채로워진 구구단의 모습을 화려하게 보여주며 ‘멋쁨’을 한층 더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이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Be Myself’ ‘너에게’ ‘Shotgun’ ‘Do it’ ‘Pastel Sweater’를 포함해 총 6곡이 담겨 다양한 스타일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수록곡 ‘너에게’는 멤버 세정이 작사에 참여, 아티스트로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예고하며 메시지에 진정성을 더했다.더불어 ‘Do it’은 빅스의 실력파 래퍼 라비가 작사 작곡하며 지원사격에 나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쇼케이스는 타이틀곡 ‘낫 댓 타입’의 무대로 막을 열었다. 구구단 멤버들은 흥겨움과 부드러움의 조화를 확실히 살린 안무를 통해 예쁜 춤선과 함께 카리스마 있는 강렬한 퍼포먼스까지 담아내며 기존 구구단의 매력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이어 공개된 ‘낫 댓 타입’ 뮤직비디오 역시 팝스러운 느낌의 톤과 영상미를 통해 멤버들의 개성 넘치고 자유로운 모습을 영화 같은 감각적인 이미지로 담아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의상 역시 구구단만의 ‘멋쁨’(멋지면서 예쁨) 표현하기 위해서 스포티한 느낌을 포인트로 한 의상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멤버 하나는 “구구단이 극단이라는 콘셉트로 활동을 한지 2년이 좀 넘었는데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이번 앨범은 유닛 무대 이어서 완전체로 나오는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샐리 역시 타이틀곡 ‘낫 댓 타입’에 대해 “구성도 멋있고 예쁜 춤선을 볼 수 있는 안무다. 노래도 신난다”고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것을 어필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 활동은 멤버 혜연의 탈퇴 이후 첫 선을 보이는 무대라는 점에서도 변화를 예고한 바 있다. 앞서 지난 10월 구구단 측은 학업 및 건강 문제로 인해 구구단 멤버 혜연의 탈퇴를 알린 바 있다. 9명에서 8명으로, 멤버 변화를 겪은 이후 처음 선보이는 컴백 무대인 것.

이와 관련 하나는 “아무래도 9명이었을 때 장점은 무대가 꽉 차 보이고 에너지가 확 전달 된다는 것”이라며 “그렇지만 우리 모두 혜원이의 의견을 존중하고, 이제 8명이서 해야하기 때문에 8명이 어떻게 더 꽉 채운 무대를 보여드릴지 고민 많이 했다”고 멤버 탈퇴 이후 컴백 무대에 많은 노력을 쏟았음을 알렸다.

그러면서도 하나는 “시작은 9명이 했지만, 이제는 혜원이도 편지에 썼듯이 단짝으로 언니들을 응원하겠다고 했던 것처럼 혜원이 이번 앨범 노래를 듣고 노래 좋다고 해줬다. 우리도 혜연이한테 건강 많이 회복하고 학업에 열중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고 여전히 돈독한 우정을 보였다.

그러나 9가지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콘셉트를 내세웠던 만큼, 8명이 된 멤버로 인해 팀의 정체성에 위기가 있진 않을까 우려가 드는 것은 사실이다. 이에 대해 미미는 “물론 팀이 처음 구성됐을 때 뜻은 9가지 매력을 가진 소녀들이 만든 극단이다. 멤버가 8명이 되긴 했지만, 혜원이도 단짝(팬클럽명)분들도 다 응원해 주시고 있기 때문에 의미는 변함 없이 여전히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리겠다는 뜻을 가져갈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혜연의 탈퇴로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던 구구단이지만, 첫 단독 콘서트 개최라는 좋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다. 세정은 “데뷔 2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열게 됐다. 기쁜 동시에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 많이 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첫 콘서트인 만큼 구구단의 매력을 어떻게 꽉꽉 눌러 담아야 알찬 공연 될까 고민이 많다. 요즘 제가 ‘겨울에 선물처럼 다가갈 수 있다면’이라는 문구를 계속 품고 있는데, 많이 추울 올 겨울에 구구단이 선물처럼 느껴지는 공연이 되길 바란다”고 전해기대감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11월 컴백 대전에 돌아온 것에 대해서는 “많은 선배님들과 함께 활동 하게돼서 영광이다. 선배님들의 무대를 보면서 정말 많이 배우고 있다. 그렇지만 구구단만의 매력 또한 많은 분들에게 보여줄 것”이라며 “그동안 극단 콘셉트로 많은 모습 보여드렸지만, 이번 앨범을 통해서는 귀엽고 청순한 매력에 더해 당당하고 멋있고 그르부한 음악도 잘 어울리는 팀이구나, 점점 발전하고 있구나 하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다. ‘믿듣보’ 구구단이라는 타이틀이 생길 때까지 열심히 하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한편 구구단의 세 번째 미니 앨범 ‘Act.5 New Action’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후 12월 12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하는 첫 번째 단독 콘서트 ‘gu9udan 1st concert PLAY(구구단 퍼스트 콘서트 플레이)’로 컴백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원희 기자 kimwh@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enter@etoday.co.kr
  • 실시간 아이돌그룹 랭킹 1위는?
  • 1. 워너원
투표하기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비즈돌

평소에도 잘 조언해줄 것 같은 남자 연예인은?

    1위
  • 워너원 황민현
    2위
  • 갓세븐 잭슨
    3위
  • 워너원 강다니엘
투표하러가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