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SF9, 日 제프투어 '성황'...19일부터 미국-유럽 투어

[비즈엔터 강승훈 기자]

SF9가 일본 제프투어를 성황리에 끝마쳤다.

SF9는 지난 2일 도쿄를 시작으로 4일 나고야, 5일 오사카에서 ‘SF9 2019 ZEPP TOUR-ILLUMINATE’를 개최했다. 이번 투어는 타워레코드 종합 일간 차트 1위, 오리콘 주간 차트 3위를 기록한 SF9 두 번째 정규앨범 ‘일루미네이트(ILLUMINATE)’ 발매 기념 투어로, 약 10개월만의 새로운 제프투어에 공연 전부터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모았다.

이번 공연에서 SF9은 현지 팬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준비해 즐거움 넘치는 시간을 선사했다.

‘질렀어’를 시작으로 ‘오솔레미오’ ‘맘마미아’ ‘예뻐지지 마’ 등 대부분의 세트리스트를 일본어 버전으로 꽉 채운 것은 물론, 일본의 인기그룹 아라시의 ‘원 러브(One Love)’, 일본의 전설적인 가수 오자키 유타카의 명곡이자 국내에서도 리메이크된 ‘아이 러브 유(I love you)’, 일본의 싱어송라이터 아이묭의 ‘마리골드(Marigold)’ 등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 J팝 커버 무대를 펼치며 열광적인 호응을 얻었다. 토크 시간에는 멤버 모두가 통역 없이 일본어로 대화하면서 곳곳에서 열심히 준비한 흔적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번 투어에서는 매 공연마다 발전을 거듭하는 SF9의 새로운 창작 퍼포먼스도 빛을 발했다.

태양은 주호와 함께 만든 자작곡 ‘로지즈(Rose’s)’를 최초 공개하며 섹시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래퍼라인 영빈과 휘영은 각자 개성 넘치는 래핑이 돋보이는 자작곡 ‘제로프(ZEROFF)’를 최초로 선보이며 공연장을 강렬한 힙합 열기로 가득 채웠다.

SF9은 “많이 응원해 주셔서, 120% 힘을 내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제 마음이 판타지(FANTASY)에게 전해졌으면 좋겠어요”(로운), “언제나 곁에서 반짝반짝 빛내 주셔서 감사합니다”(휘영), “오늘 정말 뜨거워서 즐겁고 행복했습니다”(태양)라며 두 번째 제프투어를 마치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진 앵콜 무대에서는 오는 7월 9일 도쿄 나가노 선플라자에서 진행되는 SF9의 일본 첫 팬미팅 소식을 깜짝 공개하며 마지막까지 분위기를 후끈하게 달궜다.

한편, 일본 두 번째 제프투어를 마친 SF9은 19일(현지 시간) 미국 시카고를 시작으로 뉴욕∙애틀란타∙로스앤젤레스, 러시아 모스크바, 폴란드 바르샤바,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등 미국과 유럽 총 9개 도시에서 ‘2019 SF9 USAㆍEUROPE LIVE TOUR-UNLIMITED’를 개최한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enter@etoday.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