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댄스 커버 우승팀 발표

[비즈엔터 강승훈 기자]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댄스 커버 콘테스트가 성황리에 막을 내리며 최종 우승자가 발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10일 오후 1시 공식 블로그 및 SNS를 통해 ‘킬 디스 러브' 댄스 커버 콘테스트 위드 기아(‘Kill This Love’ DANCE COVER CONTEST WITH Kia) 우승 3팀을 전격 공개했다.

영예의 대상 주인공이 된 팀은 태국 댄스 크루 ‘Victory Crew’로, 강렬한 레드 의상과 함께 파워풀한 군무로 시선을 끌었다. ‘킬 디스 러브’의 안무를 세세한 부분까지 완벽 커버, 호평을 받으며 대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리사의 고향인 태국에서 대상 수상자가 선정돼 의미를 더했다.

최우수상은 인도네시아의 ‘Chandra Suhartono’로 선정됐다. 이 댄스팀은 ‘킬 디스 러브’ 클라이맥스 군무에서 60명의 댄서들과 함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여 실제 무대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우수상은 베트남의 'C.A.C'가 차지했다. ‘C.A.C’는 현장감 넘치는 길거리에서 군무를 선보여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1등 수상팀에게는 2000만원, 2등 수상팀에게는 600만원, 3등 수상팀에게는 400만원이 우승 상금으로 주어진다. 총 3000만원의 상금이 걸린 이번 콘테스트는 YG엔터테인먼트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지난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킬 디스 러브' 댄스 커버 콘테스트 위드 기아(‘Kill This Love’ DANCE COVER CONTEST WITH Kia)는 총 800여 팀이 참가한 대규모 이벤트로, 글로벌 팬들의 높은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미국,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세계 곳곳 글로벌 팬들이 도전장을 내밀어 끼를 펼쳤다.

블랙핑크는 지난 4월 5일 발매된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K팝 그룹 사상 최단 시간 3억 뷰 돌파 신기록을 세우며 위엄을 뽐냈다. 또한 '킬 디스 러브'는 세계 양대 음악 시장인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핫100·빌보드200)와 영국 오피셜 차트(싱글 톱100)에서 최근 각각 4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며 K팝 걸그룹 역사를 새로 썼다.

지난 8일(현지시간) 포트워스를 끝으로 데뷔 첫 북미 투어를 마친 블랙핑크는 오는 18일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호주까지 이르는 유럽 투어로 글로벌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enter@etoday.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