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윤지성, 군 입대 날 깜짝 공개...19일 신곡 '동,화' 발표

[비즈엔터 강승훈 기자]

윤지성이 군 입대를 앞두고 깜짝 신곡 발매를 예고했다.

윤지성은 14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신곡 발매 소식을 전하는 서프라이즈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윤지성은 "제가 밥알들(팬덤명)을 두고 그냥 가겠습니까? 바로 19일 깜짝 음원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오는 19일 발매되는 신곡 '동,화(冬,花)'는 글자 그대로 '겨울 꽃'이라는 말. 이는 윤지성에게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윤지성은 Mnet '프로듀스 101-시즌2' 출연을 앞두고 자신의 SNS에 '넌 겨울산에 던져도 꽃을 피울 사람이다''나도 내가 겨울산에 던져놔도 피울 꽃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봐'라고 적으면서 연습생의 불안함을 토로한 바 있다.

하지만 윤지성은 경연을 통해 '프로듀스 101-시즌2'에서 최종 8위에 랭크되며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이후 한 팬이 '힘들 때 보면 기운 날 것 같은 한마디를 적어달라'고 요청하자, '내 겨울산에도 꽃이 폈어. 너도 필 거야'라고 진심 어린 위로의 말을 건내 눈길을 끌었다.

윤지성은 신곡 '동,화(冬,花)'를 통해 팬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을 전했다. 윤지성은 "밥알들 생각하면서 제가 한 자 한 자 꾹꾹 눌러 담아 글을 썼다. 우리 밥알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을 적은 노래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윤지성은 지난 2월 발표한 솔로 데뷔 앨범 '어사이드(Aside)'와 스페셜 앨범 '디어 다이어리(Dear diary)'를 통해 한결같이 자신을 믿고 지지해준 팬들을 위한 고마운 마음을 노래하며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낸 바 있다.

신곡 '동,화(冬,花)'의 작곡은 커피소년이 참여했다.

윤지성은 "제가 연습생 때부터 즐겨들었던 커피소년 선배님께서 너무 감사하게도 노래를 선물해주셨다. 제가 연습생 때부터 위로받았던 그런 감정들을 이제는 밥알분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너무 영광이고,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윤지성은 오늘(14일) 군 입대한다. 윤지성은 이날 오후 강원도에 위치한 모 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후 현역으로 복무한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