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엑소, '으르렁' 유튜브 2억 뷰 돌파

[비즈엔터 강승훈 기자]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의 ‘으르렁 (Grow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3년 7월 31일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 ‘으르렁 (Growl)’ 뮤직비디오는 지난 29일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엑소는 ‘Monster’ ‘CALL ME BABY’ ‘Ko Ko Bop’ ‘으르렁 (Growl)’ 등 4편의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돌파했고, ‘중독 (Overdose)’ ‘늑대와 미녀 (Wolf)’ ‘Lotto’ ‘LOVE ME RIGHT’ ‘Tempo’ ‘Love Shot’ 등 6편의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넘어서 글로벌 인기를 실감시켜주고 있다.

‘으르렁 (Growl)’은 2013년 8월 5일 발매된 엑소 정규 1집 리패키지 ‘XOXO (Kiss&Hug)’의 타이틀 곡으로, 발표 당시 국내 음원, 음반 차트, 음악방송 1위를 휩쓸었음은 물론,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대만, 홍콩, 태국 음반 차트 1위 등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멜론 뮤직 어워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골든디스크 어워즈’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등 각종 연말 가요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엑소의 인기를 견인했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