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김남길, 제헌절 헌법 전문 낭독...한지민 '현충일' 추모시와 비견

[비즈엔터 강승훈 기자]

김남길이 제71주년 제헌절 경축식에서 제헌 헌법 전문을 낭독했다.

김남길은 17일 오전 국회 본관 중앙홀에서 열린 제71주년 제헌절 경축식에서 담담하고 단호하게 제헌 헌법 전문을 낭독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희상 국회의장을 비롯해서 여ㆍ야 의원, 행정 사법 입법을 대표하는 주요 인사, 주한 외교 사절, 사회 각계 단체의 대표 등 1700여 명이 참석했다.

경축식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헌법의 약속'을 주제로 다룬 영상, 유경헌 대한민국헌정회장의 기념사, 경축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한지민은 지난 6월 6일 현충일을 맞아 '추모시'를 낭독해 눈길을 끌었다.

김남길이 낭독한 제헌 헌법 전문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들 대한국민은 기미 삼일운동으로 대한민국을 건립하여 세계에 선포한 위대한 독립정신을 계승하여 이제 민주독립국가를 재건함에 있어서 정의인도와 동포애로써 민족의 단결을 공고히 하며 모든 사회적 폐습을 타파하고 민주주의제제도를 수립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각인의 기회를 균등히 하고 능력을 최고도로 발휘케 하며 각인의 책임과 의무를 완수케하여 안으로는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을 기하고 밖으로는 항구적인 국제평화의 유지에 노력하여 우리들과 우리들의 자손의 안전과 자유와 행복을 영원히 확보할 것을 결의하고 우리들의 정당 또 자유로히 선거된 대표로서 구성된 국회에서 단기 4281년 7월 12일 이 헌법을 제정한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