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베스트 코리아, 마룬5 'One More Night' ISO® 공개

[비즈엔터 강승훈 기자]

신개념 저작권 공유 플랫폼 VEZT KOREA(베스트 코리아)가 마룬파이브(Maroon5)의 'One More Night'의 ISO®를 공개했다.

베스트 코리아 측은 "25일 오후 5시 2012년 발매됐던 마룬파이브(Maroon5)의 'One More Night'가 베스트 코리아의 ISO®에 공개됐다"고 밝혔다.

베스트 코리아는 "마룬파이브의 명곡에 대한 저작권과 권리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어서 기쁘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ISO®는 곡 정보, 저작권 소유자, 저작권료 공유 만료 기간, 공유 한도 금액 등 해당 음원에 대한 총체적인 저작권 정보를 담고 있는 데이터이며 이를 바탕으로 대중들도 구매한 저작권 비율에 따라 저작권료를 분배 받을 수 있다.

한편, VEZT(베스트)는 2018년 9월 미국에서 공개된 세계 최초 음악 저작권 공유 플랫폼으로 ‘비욘세(Beyonce), 존 레전드(John Legend),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 제이지(JAY-Z)’ 등의 유명 아티스트의 참여로 현지에서 큰 인기를 불러왔으며 지난 4일 한국 베타 버전을 정식 론칭했다.

베타 앱 론칭 이후 관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아온 VEZT KOREA(베스트 코리아) 어플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