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생활의 달인', 구로 군만두·용산 프라이드치킨 달인 등장 '상식 타파"

[비즈엔터 이명석 기자]

▲군만두 달인, 프라이드 치킨 달인(SBS '생활의달인' 방송화면)
▲군만두 달인, 프라이드 치킨 달인(SBS '생활의달인' 방송화면)

'생활의 달인'에 군만두와 통닭의 고수가 등장했다.

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은둔식달'에서는 군만두의 달인과 프라이드 치킨(통닭)의 달인을 소개했다.

먼저 ‘은둔식달 잠행단’은 서울 구로구의 만두 가게를 찾아갔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비주얼만 봐도 놀랄만한 군만두로, 흔히 알고 있는 군만두의 상식을 타파하는 군만두였다.

이 군만두는 중식셰프 잠행단 두 명도 엄지를 치켜세울 수밖에 없었다. 동종업계 요리사마저도 감동하게 한 그 맛의 핵심재료는 바로 '연근'이었다. 달인은 연근을 활용해 최상의 군만두를 만들어 손님들을 감동하게 했다.

▲생활의 달인(SBS)
▲생활의 달인(SBS)

'은둔식달 잠행단'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 용산에 있는 옛날 통닭집이었다. 바삭한 튀김옷이 특징인 이곳 통닭에는 달인만의 비법이 숨겨져 있었다. 하지만 달인은 사전 취재단계에서 절대 공개하지 않겠다는 태도를 고수했다.

달인에 따르면 그동안 약 2000 명이 달인을 찾아와 분점을 내는 것을 제안했지만, 달인은 오랫동안 지켜온 맛을 온전히 유지하기 위해 한사코 거부했다고 한다. 제작진의 오랜 설득 끝에 튀김옷 비법의 일부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이날 방송에서는 화투패 제작의 달인과 꽈배기의 달인이 출연해 자신들만의 비법을 공개했다.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이명석 기자 bright@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