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김어준이 해냈다"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JTBC 뉴스룸' 이어 신뢰 프로그램 2위

[비즈엔터 강하늘 기자]

▲'김어준의 뉴스공장'(사진제공=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사진제공=tbs)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가장 신뢰하는 프로그램’ 2위에 올랐다.

'2019 시사in 신뢰도 조사'에서 TV, 라디오, 종편, 팟캐스트, 유튜브를 포함해 ‘현재 방송되는 프로그램 중 가장 신뢰하는 프로그램’을 묻는 질문에 ‘JTBC 뉴스룸’이 10.0%로 1위를 차지했고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6.0%로 2위에 올랐다. 이어 ‘KBS 뉴스9’(4.6%), ’SBS 그것이 알고 싶다‘(4.1%) 순으로 나타났다.

신문, 방송, 인터넷 언론, 포털사이트, 유튜브, SNS 등 우리나라의 모든 매체 중에 가장 신뢰하는 매체를 묻는 질문에서 tbs는 2.6%(1순위 기준)를 기록하며 사상 첫 TOP 10에 진입했다.

tbs는 “라디오 청취율 1위인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tbs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시민의 방송이라는 정체성에 걸맞게 공정하고 믿을 수 있는 언론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사주간지 시사in은 매년 사회 각 분야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묻는 여론조사를 정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시사in의 의뢰로 칸타코리아가 전국의 성인 남녀 1019명을 대상으로 8월 29일부터 사흘간 가구 유선전화 RDD 및 이동전화 RDD를 병행한 전화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으며 표본 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강하늘 기자 bluesky@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