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실화탐사대', 목사님의 이중생활...교회 안에서 벌어진 그루밍 성범죄

[비즈엔터 이명석 기자]

(MBC '실화탐사대' 방송화면 캡처)
(MBC '실화탐사대' 방송화면 캡처)

'실화탐사대'가 교회 안에서 벌어진 그루밍 성범죄의 진실을 전한다.

18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훈훈한 외모와, 다정한 성격, 뛰어난 설교 솜씨로 많은 교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김사랑(가명) 목사의 뒷면을 파헤쳤다.

김 목사는 같은 교회 교인인 수지(가명)씨와 연인이 되었고, 3년간의 연애를 이어오며 결혼도 약속했다. 수지 씨는 항상 믿음을 준 남자친구 덕분에 평생을 함께할 수 있을 줄 알았다.

그런데 수지 씨는 고등학교 동창이자 같은 교회를 다녔던 친구에게 믿기 어려운 이야기를 듣게 됐다. 친구 역시 남자친구인 김사랑 목사와 연인 사이라는 것이었다. 결혼까지 약속했던 남자친구에게 또 다른 여자가 있었다는 사실에 큰 충격에 빠졌다는 수지 씨는 김사랑 목사와 만나던 또 다른 여자가 있었다는 사실까지 알게 됐다.

'실화탐사대'는 취재 도중 더욱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다. 이 사건은 남녀의 애정문제가 아닌, 피해자들이 중고등학생 때부터 벌어진 그루밍 성범죄라는 것이었다. '그루밍 성범죄'란 성적인 의도를 갖고 피해자에게 접근해 신뢰 관계 등을 쌓은 뒤 피해자가 성적 행위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도록 길들이는 성범죄를 뜻한다.

B 성교육 상담 센터장인 정혜민 목사는 "아버지가 담임 목사로 있는 교회에서 피해 여학생들을 성적으로 유린했다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피해 여성들은 겉모습이 너무 신실해서 이상한 마음을 가지고 접근은 안 했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MBC '실화탐사대'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5분 방송된다.

이명석 기자 bright@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