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터키 이스탄불서 시작된 백종원표 푸드 투어

[비즈엔터 이명석 기자]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2 방송화면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2 방송화면

백종원의 미식 방랑기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가 다시 시작됐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2'에서는 터키 이스탄불로 미식 여행을 떠난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아시아와 유럽의 연결고리이자 세계 3대 미식의 나라로 불리는 터키 이스탄불로 향했다. 그는 터키의 첫 끼니로 케밥을 택했다. 백종원은 "재료 따라 조리법 따라 케밥은 수백 가지가 넘는다"며 자신이 이스탄불에 방문할 때마다 찾는 이스켄데르 케밥을 소개했다.

이어 그는 현지인들처럼 닭고기를 올린 밥 '타북 필라브'를 야식으로 먹었고, 한국에서도 그 맛을 못 잊어 직접 만들어 먹은 '카이막'을 추천했다.

이스탄불 스트리트 푸드들이 연이어 공개됐다. 마성의 핑거 푸드 '미디예 돌마'와 현지인처럼 이슬람 사원에 앉아 맛보는 터키 디저트 '돈두르마 카다이프', 터키식 내장탕 '이쉬켐베 초르바스'까지 다앙한 터키의 길거리 음식들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한편, '스푸파'는 백종원이 세계 방방곡곡 숨겨진 길거리 음식을 찾아 떠나는 현지 밀착형 미식 방랑기다. 지난해 방송한 시즌1은 백종원이 풀어내는 흥미로운 음식 이야기와 감각적인 영상미로 많은 호평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아시아의 에미상이라 불리는 'Asian Television Awards 2018' 베스트 인포테인먼트 부문에서 수상, 국제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다.

이명석 기자 bright@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