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생방송 오늘저녁', 망한 뒤 대박? 부산 부평깡통시장 '김치만두전골' 16년 맛의 비결

[비즈엔터 이명석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 김치만두전골(MBC)
▲'생방송 오늘저녁' 김치만두전골(MBC)

'생방송 오늘저녁'이 16년 동안 사랑 받는 '김치만두전골'을 소개했다.

25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망해서 대박난 '김치만두전골' 집을 방문했다.

부산에 위치한 한 식당은 가게 문이 열리는 오후 6시가 되면 무섭게 찾아든 손님들로 북적인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얼큰한 김치만두전골이다.

그런데 이곳의 만두는 밀가루로 만든 만두피가 없다. 김치 잎으로 만두소를 둘둘 말아 만든

이색 만두를 판매하고 있는 것. 만두소를 감싼 김치가 고기의 육즙을 잡아줘서 씹을수록 더욱 고소한 맛을 낸다.

김치 담그는 방법도 특별하다. 김치를 버무릴 때 김칫소를 만들지 않고 기본적인 양념만으로 간단하게 버무린다. 덕분에 전골 국물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사장 부부는 운영하던 돼지국밥집이 망하면서 김치만두전골로 재도전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지만 평범한 김치만두를 만들고 싶지 않았고, 만두에 김치가 정말 들어간다는 걸 눈으로 보여주자는 생각에 만두피 대신 김치 이파리로 만두소를 감쌌다고 전했다.

이렇게 탄생한 김치만두전골은 점차 소문이 나면서 손님들이 몰려왔고, 16년 전부터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생방송 오늘저녁'은 평일 오후 6시 25분 방송된다.

이명석 기자 bright@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