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문연배 기자]
‘KAMP Singapore 2019’는 지난 9일과 10일 오후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Singapore Indoor Stadium)에서 첫 시작을 알렸다.
이날 본 공연이 시작되기 전부터 마련된 캠프 그라운즈에서는 아티스트의 근황을 팬들에게 공유하고 팬들에게 1:1 질문을 받는 ‘팬 프레스’, 히든 미션이 숨겨져 있는 ‘럭키드로’, 애장품 옥션 등을 진행하며 현장을 찾은 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또 팬들과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도록 더 넓고 더 길어진 런웨이와 함께 다른 레드 카펫 이벤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프리이벤트 무대가 구성돼 눈길을 끌었다.
애장품 경매에서는 K-POP 아티스트들의 애장품이 공개될 때마다 팬들의 폭발적인 참여가 이어졌고 이 수익금은 추후 ‘친환경 단체 세계 자연 기금(World Wide Fund for Nature)’에 기부될 예정이다. 가수 알렉사는 2배속 댄스 무대로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가수 손승연 역시 ‘Speechless’를 무반주로 가창하며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걸그룹 여자친구와 청하는 팬들과 함께 셀카를 찍는 이벤트를 갖기도 했다.
10일에 진행된 DAY 2에는 모모랜드, 우주소녀, 스트레이키즈, 슈퍼주니어가 나섰다. 모모랜드는 ‘I’m So Hot’, ‘BBOOM BBOOM’ 등의 히트곡으로 포문을 열었다. 손승연은 신곡 ‘I’m Not A Warrior’과 JJ Lin(임준걸)의 ‘Practice Love’를 싱가포르 팬들을 위해 특별히 선보였다. 손승연은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성을 담은 곡들로 관객들을 매료시켰으며 공연 직후 사이트 검색도와 SNS 팔로우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등 이번 공연을 통해 싱가포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우주소녀는 ‘Boogie Up’으로 상큼한 무대를 구성했고 스트레이키즈는 신곡 ‘Double Knot’으로 무대를 펼쳤다. 슈퍼주니어는 군 복무 후 멤버들이 완전체로 참여하는 첫 번째 무대임에도 완벽한 퍼포먼스와 무대 매너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양일 동안 공연장을 가득 메운 약 1만8,000명의 관객들은 좋아하는 가수를 응원하는 각종 응원 도구와 함께 화려한 불빛으로 스타디움을 가득 메웠다.
한편 ‘KAMP Global’은 글로벌 K-POP 페스티벌을 지향하는 공연으로 베트남, 미국 로스앤젤레스, 하와이 등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