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100분토론', 최민희ㆍ김용남 전의원 박상철ㆍ김형준 교수 '필리버스터' 토론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100분 토론(사진제공=MBC)
▲100분 토론(사진제공=MBC)
'100분토론'이 필리버스터 대치 정국을 다룬다.

4일 방송되는 MBC ‘100분토론’에서는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용남 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박상철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 교수, 김형준 명지대 교양학부 교수가 출연해 필리버스터 대치 속 여야 셈법에 대해 토론한다.

내년도 예산안과 패스트트랙 법안 상정을 놓고 국회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선거법과 공수처법 등에 반발하며 모든 법안에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선언한 상태다.

‘허’를 찔린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을 비난하며, 다른 야당들과 공조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유재수 전 부산 경제부시장의 청와대 감찰 무마 의혹을 제기하며, 패스트트랙 법안 가운데 하나인 공수처의 위험성을 주장하고 있다.

제1야당이 실제로 필리버스터에 들어가면, 내년도 예산안과 ‘민식이법’ 등 일부 민생법안만 이달 10일까지인 정기국회서 처리될 수 있을 전망이다. 여당은 극심한 진통 속에 임시국회를 열어 선거법과 공수처법 등을 강행 처리할 가능성이 크다.

199개 모든 법안에 필리버스터를 신청한 자유한국당의 조치를 어떻게 볼 것인지, 이번 선거법 개정으로 정치개혁을 이룰 수 있을 것인지, 패널들의 열띤 토론이 펼쳐진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