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2TV 생생정보', 홍합찜+홍합 파에야 황금레시피 공개…홈 파티 요리 30분 뚝딱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2TV 생생정보' 홍합찜+홍합 파에야(사진=KBS2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2TV 생생정보' 홍합찜+홍합 파에야(사진=KBS2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2TV 생생정보'에서 제철 재료 홍합을 활용한 홍합찜과 홍합 파에야 레시피를 공개했다.

3일 오후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황금레시피'에서는 홍합으로 집에서 홈 파티 요리 '홍합찜'과 '홍합 파에야'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했다.

홍합찜을 만들기 위해서는 손질한 홍합 1kg, 마늘 5개, 빨간 파프리카 1/4개, 노란 파프리카 1/4개, 청양고추 2개, 양파 1/2개, 식용유 2큰 술, 후추 1/4큰 술, 청주 1/4컵, 토마토 1/2개, 홀토마토 (삶은 토마토) 1개를 준비한다.

가장 먼저 홍합의 수염을 위로 당겨 제거한 후, 흐르는 물로 세척하면 홍합의 손질이 끝난다. 이어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과 양파, 파프리카를 넣고 센 불에서 3분 간 볶는다.

이어 썬 토마토와 홀토마토, 손질한 홍합을 넣고 중간 불에서 5분 간 끓인다. 이 때 홍합에서 육수가 나와 물이 생기며, 홀토마토 대신 토마토 소스나 토마토 퓨레를 활용해도 괜찮다.

마지막으로 청주 1/4컵을 붓고, 청양고추와 후추를 넣어 휘휘 저은 후, 뚜껑을 덮고 20초 간 찌면 초간단 토마토 홍합찜이 완성된다.

홍합 파에야에는 손질한 홍합 1kg, 새우 10마리, 손질한 오징어 1마리, 씻은 쌀 1컵, 물 1컵, 식용유 2큰 술, 강황 가루 1큰 술, 후추 1/4큰 술, 홀토마토 (삶은 토마토) 1개, 쪽파 3대, 방울토마토 10개, 마늘 5개, 양파 1/2개, 빨간 파프리카 1/4개, 노란 파프리카 1/4개가 필요하다.

가장 먼저 홍합을 손질한다. 홍합의 수염을 위로 당겨 제거한 후, 흐르는 물로 세척하면 된다. 이어 냄비에 물 1컵과 손질한 홍합을 넣고 7분 간 끓이고, 홍합 육수는 버리지 말고 보관한다.

이어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과 양파, 파프리카, 토마토, 홀토마토를 넣고 중간 불로 볶는다. 이때 홀토마토 대신 토마토 소스나 토마토 퓨레를 활용해도 괜찮다.

야채가 볶아졌으면, 생쌀을 넣고 골고루 젓다가 강황 가루 1큰 술을 넣고 볶는다. 지은 밥으로 조리할 경우, 쌀에 찰기가 있어 죽이 될 수 있으므로 파에야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선 생쌀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새우와 오징어를 넣어 볶은 다음, 홍합 육수 1컵을 넣고 중간 불에서 7분 간 끓인다. 마지막으로 뚜껑을 덮고 3분 간 뜸들이면 홍합 파에야가 완성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포토갤러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