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백예린, 'Square(2017)' 음원차트 1위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 1등 이런 건 자랑해도 되죠?"

[비즈엔터 문연배 기자]

▲백예린(비즈엔터DB)
▲백예린(비즈엔터DB)
가수 백예린이 신곡 ‘Square(2017)’로 음원차트 1위에 오른 것을 자축했다.

백예린은 10일 자신의 SNS에 "1위 감사합니다.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로 1등을 했다고 하눈데 이런건 자랑해도 되는거게쬬...?(오늘만 조곰 ㅠㅠ 자랑할게용..)"라며 "다른 곡들도 15곡 차트 진입, 다른 곳에서두 전곡 차트 진입 모두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사실 2CD로 규모가 큰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용기가 필요했는데 옆에서 저를 예뻐해 주고 많은 용기를 준 가족들 모든 스태프 분들(중략)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성장을 지켜봐 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후 6시 발매된 백예린의 첫 정규앨범 ‘Every Ietter I sent you’의 타이틀곡 ‘Square (2017)’가 멜론, 지니, 벅스 등 실시간차트 1위에 올랐다. 또 정규앨범 18곡 전곡이 차트인에 성공했다.

소속사 블루바이닐 측은 "이번 정규앨범은 총 18곡중 17곡이 영문 가사이며 국내가요 중 영문 가사곡이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한 일은 최초의 사례다"라고 밝혔다.

문연배 기자 bretto@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