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생방송 심야토론' 북미 간 힘겨루기...김경협ㆍ백승주 국회의원, 조성렬 자문위원ㆍ심범철 센터장 토론

[비즈엔터 강하늘 기자]

▲'생방송 심야토론'(사진제공=KBS1)
▲'생방송 심야토론'(사진제공=KBS1)
'생방송 심야토론'이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성렬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자문연구의원, 백승주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신범철 아산정책연구원 안보통일센터장이 출연해 열띤 토론을 펼친다.

14일 방송되는 KBS1 '생방송 심야토론'에서는 북미 간 힘겨루기의 실체를 조명하고 하노이 정상회담 결렬 이후 악화일로에 정면충돌의 위기감마저 감돌고 있는 북핵협상의 새로운 돌파구는 어디에 있는지 함께 모색한다.

최근 북한이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에서 실행한 ’중대한 시험‘으로 인해 북미관계에 긴장이 급상승하고 있다.

현지시각 11일, 미국의 요청으로 유엔 안보리가 소집됐고, 북한은 이에 대해 오히려 ’적대적 도발행위‘라며 크게 반발하고 있다.

북한이 제시한 연말시한과 관련 대륙간탄도탄(ICBM) 발사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고, 미국은 전략폭격기를 한반도 인근에 출격시키는 등 최악의 상황을 언급하며 압박수위를 높이고 있다.

올해 5월 이후 13번의 시험발사와 북핵을 둘러싼 북미의 강대강 대치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다음주 예정된 비건 대북정책특별대표의 방한은 협상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까?

강하늘 기자 bluesky@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포토갤러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