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리브메이트 일반 상식 퀴즈, 곰탕ㆍ나태주 '풀꽃'ㆍ온고지정 관련 문제 출제

[비즈엔터 이명석 기자]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사진=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사진=리브메이트)

KB국민카드 모바일 포인트 적립 앱 리브메이트가 '일반 상식 퀴즈'를 공개했다.

16일 공개된 리브메이트 일반 상식 퀴즈 1번 문제는 “곰탕의 표준어는 설렁탕이다”로 O·X 중 맞는 답을 고르면 된다. 정답은 ‘X’이다. 곰탕은 고기를 중심으로 끓인 음식이며 설렁탕은 뼈와 내장을 중심으로 오래 끓여낸 음식이다.

2번 문제는 “나태주 시인의 ‘풀꽃’의 전문은 ‘자세히 보아야 (A) 오래 보아야 (B) 너도 그렇다’이다. A와 B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으로 '아름답다/사랑스럽다', '그립다/싱그럽다', '예쁘다/사랑스럽다' 중에서 정답을 고르는 것이다. 정답은 '예쁘다/사랑스럽다'이다.

3번 문제는 “효(孝)와 가장 거리가 먼 사자성어는?”이다. 보기는 '온고지정', '망운지정', '풍수지탄'이다. 정답은 '온고지정'이다. 온고지정은 ‘옛일을 돌이켜 생각하고 그리는 마음이나 정’으로 효와 관계없는 말이다.

망운지정은 ‘구름을 보며 부모님을 그리워한다’, 풍수지탄은 ‘부모에게 효를 다하려고 생각할 때는 이미 돌아가셔서 이를 이룰 수 없음’을 뜻한다.

퀴즈는 앱을 통해 입력할 수 있으며, 정답자에게는 총 30포인트가 지급된다.

이명석 기자 bright@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