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JTBC '뉴스룸' 손석희 사장 "방탄소년단(BTS)-빅히트 갈등 보도 공식 사과…비판 겸허히 수용"

[비즈엔터 문연배 기자]

▲JTBC '뉴스룸' 손석희 사장(사진제공=JTBC)
▲JTBC '뉴스룸' 손석희 사장(사진제공=JTBC)

JTBC '뉴스룸'이 그룹 방탄소년단이 소속사와 수익 배분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다고 보도한 데 대해 공식으로 사과했다.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사장은 16일 자신이 진행하는 '뉴스룸'에서 "방탄소년단 측이 소속사를 상대로 법적대응을 검토하고 있는 정황을 보도한 바 있으나 후속 취재한 결과 실제로 법적 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담당 기자가 'BTS 법적 분쟁 가능성 거의 없어'라는 제목으로 새롭게 보도하면서 "복수의 변호사를 취재해 방탄소년단의 소송 가능성을 보도했다. 하지만 당사자들을 확인한 결과 소송 가능성은 매우 낮은 것으로 판단했다"라며 "소속사가 지난해 가장 모범적인 재계약을 했다고 밝혔고, 방탄소년단도 소송을 의뢰하거나 진행한 사안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라고 전했다.

손 사장은 후속 보도 후 "이 사안에 대한 취재 과정에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의 사전 허가를 받지 않고 일부 시설을 촬영한 부분에 대해서 유감의 뜻을 밝힌다"라며 "또한 아직 소송이 진행되지 않은 사안에 대해서 너무 앞선 보도가 아니었냐하는 비판도 진중하고 겸허하게 받아들인다"라고 전했다.

앞서 JTBC는 지난 9일 '뉴스룸'에서 'BTS, 수익 배분 갈등 소속사 상대 법적 대응 검토 나서'라는 제목으로 방탄소년단 측이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정산 문제에 대한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고 법률 검토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이에 소속사는 "방탄소년단 및 부모님들은 당사를 상대로 소송을 포함한 어떠한 법적 조치도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공식 입장을 냈으며, 방탄소년단 팬덤인 아미(ARMY)는 JTBC에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문연배 기자 bretto@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