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청하X폴킴, 특급 콜라보 통했다! 듀엣곡 ‘Loveship’ 음원차트 1위+최상위권 등극

[비즈엔터 김교민 기자]

▲청하X폴킴(사진제공=카카오엠)
▲청하X폴킴(사진제공=카카오엠)
가수 청하가 폴킴과의 콜라보 듀엣곡으로 음원 차트 정상을 접수했다.

지난 21일 오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폴킴, 청하의 ‘러브십(Loveship)’은 22일 벅스, 소리바다, 바이브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이 곡은 멜론·지니·올레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도 2위에 안착, 음악팬들의 귓가를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가요계 대표 음원 강자들의 특급 컬래버레이션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러브십’은 폴킴이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로, 오래된 친구라 미처 눈치 채지 못한 채 지나쳐온 설레는 감정을 담은 R&B 장르의 곡이다. 빈티지한 건반과 포근하게 감싸는 스트링 사운드가 두 아티스트의 감미로운 하모니와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얼어붙은 마음도 따뜻하게 녹이는 데 성공했다.

특히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강렬하고 매혹적인 퍼포먼스 무대를 주로 선보여온 청하는 이번 듀엣곡을 통해 보컬로서도 손색없는 명품 음색 및 감성을 자랑했다.

2019년 음악 시상식을 휩쓴 데 이어 새해부터 듀엣곡으로 음원 차트 1위까지 차지하는 등 기분 좋게 2020년을 시작한 청하는 2월 8일 서울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공식 팬미팅 ‘청하나라의 별하랑’을 열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김교민 기자 kyomi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포토갤러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