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12살 탈북 소년 주성이, 쪽배 타고 밀입국 무사히 한국으로 올 수 있을까?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끝까지 간다' 주성이(사진제공 = TV CHOSUN)
▲'끝까지 간다' 주성이(사진제공 = TV CHOSUN)
‘끝까지 간다’ 탈북 소년 주성이가 쪽배를 타고 밀입국에 나선다. ‘끝까지 간다’ 주성이가 한국으로 오는 마지막 여정에 돌입한 것.

24일 방송되는 TV CHOSUN ‘끝까지 간다’에서는 12세 탈북 소년 주성이가 한국으로 오는 마지막 여정을 위해 칠흑 같은 밤 쪽배를 타고 강을 건넌다.

이날 스튜디오에 모든 과정을 함께한 김성은 목사가 직접 출연해 목숨을 걸고 부모님을 만나기 위해 탈북을 시도한 주성이의 후일담과 그동안의 소회를 전한다.

탈북자 구출 전문가 김성은 목사가 다시 한번 국경을 넘기 전, 안전가옥 거실 바닥에서 탈북자들을 대상으로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예행연습을 시킨다.

주성이와 탈북자 일행들은 집안에서 배 타는 연습이 우스워 킥킥대며 웃었지만, 김성은 목사는 “웃지 마! 죽을 수 있어!”라며 불같이 화를 냈다. 이어 김성은 목사는 “작년에 강을 넘던 탈북자들이 배가 전복돼 익사했다”라며 “이 일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알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 장면을 지켜보던 스튜디오는 쥐 죽은 듯 조용해진다.

▲'끝까지 간다' 주성이(사진제공 = TV CHOSUN)
▲'끝까지 간다' 주성이(사진제공 = TV CHOSUN)
이날 방송에서는 6년 만에 아들과 감격스러운 재회를 한 주성이 부모님이 한국에서 준비해 간 수십 가지 옷을 주성이에게 입혀 보며 잠시나마 행복해하는 모습도 공개된다. ‘아동 모델 이주성 패션쇼’로 손색없는 가족의 단란한 모습에, 동행자인 개그맨 정성호를 비롯해 그동안 주성이의 행복과 안전을 마음 졸이며 바라 온 수많은 사람이 흐뭇해한다.

하지만 잠시 동안의 즐거운 시간이 끝나고, 주성이는 다시 한번 강을 건너 타 국가로 밀입국해야만 한다. 주성이와의 이별을 앞두고 정성호는 주성이에게 “한국에 오면 아저씨 집에 놀러 와”라고 말하며 눈물을 훔친다. 그는 “아이와 단 며칠 함께 있다 헤어져도 눈물이 나는데…주성이 부모님은 6년을 어떻게 버텼을지 모르겠다”라며 스튜디오에서 다시 한번 울컥한다.

정성호는 이날 방송에서 주성이와는 달리 돌봐줄 사람이 없는 ‘꽃제비’ 출신 탈북자들에게 신발, 옷, 약 등을 사비로 장만해 선물하는 인간적인 모습을 보인다.

마침내 6년 만에 만난 부모와 다시 헤어지게 된 주성이는 어른스럽던 표정을 버리고 서글프게 울어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한다. 주성이 부모님은 애써 아들을 달랬지만, “울지 말라”라고 하면서도 자신들 역시 눈물을 멈추지 못한다. 이 모습에 김진우를 비롯한 ‘끝까지 간다’의 스튜디오 출연자들 또한 눈물을 흘리며 같이 가슴 아파한다.

이날 ‘사선에서’의 하이라이트는 깊은 밤, 김성은 목사의 동행하에 주성이와 탈북자 일행이 작은 쪽배를 타고 강을 건너 다른 나라로 또 한 번의 밀입국을 시도하는 장면이다. 작은 배 안으로 갑자기 물이 들어오자 일행은 소스라치게 놀라고 당황해, 지켜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한다.

강둑에 숨어 이 모습을 지켜보던 정성호와 주성이 부모님 또한 가슴을 졸이고, 주성이에게 닥친 위기에 스튜디오 또한 긴장감에 휩싸인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