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판도라' 김영우 "코로나19 안심시키는 것이 필요" VS 이숙이 "대통령 실무진 역할분담"...탁석산 토론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김영우 미래통합당 국회의원이 '판도라'에 출연해 이숙이 기자와 코로나19와 관련된 이야기를 했다.(사진=MBN '판도라' 방송화면 캡처)
▲김영우 미래통합당 국회의원이 '판도라'에 출연해 이숙이 기자와 코로나19와 관련된 이야기를 했다.(사진=MBN '판도라' 방송화면 캡처)

김영우 미래통합당 국회의원과 이숙이 시사IN 기자, 탁석산 박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코로나19 종식 발언'을 두고 논쟁을 벌였다.

김영우 의원과 이숙이 기자는 24일 방송된 MBN '판도라'에서 탁석산 박사가 제안한 주제인 코로나19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김영우 의원은 "메르스 사태 이후 감염병 위기관리 표준매뉴얼이 보완됐다. 그때보다 시스템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대통령이 '코로나19는 곧 종식된다'고 말했다"라며 "가짜뉴스와 정부의 거듭된 입장 번복이 국민들의 불안감을 높이고 있다. 대응 매뉴얼에 맞게 국민을 안심시키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이숙이 기자는 "대통령은 불안감 조성하는 발언을 할 수 없는 자리"라며 "대통령이 코로나19가 곧 종식된다고 말한 비슷한 시기에 질병관리본부는 반대되는 발언을 했다. 대통령과 정부는 국민을 안심시키고, 실무진은 철저히 대처하도록 역할 분담을 한 것이다"라고 반박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