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임금님의 사건수첩' KBS 봄 특선영화 4일(오늘) 편성…'개그콘서트' 결방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 제작보고회 안재홍,이선균(비즈엔터DB)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 제작보고회 안재홍,이선균(비즈엔터DB)
'개그콘서트'가 결방하고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편성됐다.

4일 KBS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15분 방송예정이었던 '개그콘서트'가 결방되고 KBS 봄 특선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방송된다.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예리한 추리력의 막무가내 임금 '예종'(이선균)과 천재적 기억력의 어리바리 신입사관 '이서'(안재홍)가 한양을 뒤흔든 괴소문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과학수사를 벌이는 코믹수사활극이다.

▲'임금님의 사건수첩'(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임금님의 사건수첩'(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논어보다 해부학, 궁궐보다 사건 현장이 적성에 맞는 특별한 임금 ‘예종’과 한 번 본 것은 무엇이든 기억하는 비상한 능력을 지닌 신입사관 ‘이서’가 실학과 논리적 추론을 바탕으로 민심을 뒤흔든 소문의 실체에 접근해 가는 활약을 통해 흥미를 자극한다. 특히 임금 예종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사건 속 단서를 찾기 위해 밤마다 저잣거리로 잠행을 나가거나, 시체 검안까지 직접 하는 이전에 본 적 없는 색다른 캐릭터다.

반면 신입사관 이서는 평소엔 둔하기가 당대 제일이지만 결정적 순간 능력을 발휘하며 의외의 활약을 펼치는 어리바리한 인물로 임금 예종과 콤비 호흡을 자랑하며 생동감 넘치는 재미를 선사한다. 긴박한 상황 속 손발이 맞지 않아 티격태격하다가도 ‘5보’(五步)이상 떨어지지 않고, 찰떡 같이 붙어 사건을 파헤쳐가는 예종과 이서의 군신(君臣) 앙상블은 예측할 수 없는 재미와 웃음을 유발한다.

이선균, 안재홍, 김희원, 경수진, 정해인, 주진모, 장영남, 김홍파, 김응수, 조영진 등이 출연했다. 2017년 개봉.

▲'개그콘서트'(사진제공=KBS 2TV)
▲'개그콘서트'(사진제공=KBS 2TV)
한편 매주 토요일 방송됐던 ‘개그콘서트’는 기존 토요일에서 금요일로 편성을 이동한다.다음 주부터 매주 금요일 8시 30분에 안방극장을 찾는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