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박한별 남편' 유인석, 버닝썬 관련 성매매 알선 혐의 인정…승리, 군사법원서 재판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비즈엔터DB)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비즈엔터DB)

배우 박한별 남편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가 성매매 알선 혐의를 인정했다.

유인석 전 대표의 변호인은 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김래니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1회 공판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하며, 실질적인 가담 정도나 양형에 참작할 사유 등을 정리해 의견서로 제출하겠다"라고 밝혔다.

다만 자금 횡령 혐의에 대해서는 "사실관계는 인정하지만 법리적으로 검토할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유 전 대표는 그룹 빅뱅의 전 멤버 승리와 함께 2015~2016년 외국 투자자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성매매처벌법 위반)로 재판에 남겨졌다. 또 클럽 버닝썬과 유착한 의혹을 받는 '경찰총장' 윤규근 총경과 골프를 치면서 유리홀딩스 회삿돈으로 비용을 결제한 혐의(업무상 횡령)도 있다.

유인석은 승리와 함께 '버닝썬 게이트'의 중심축으로 꼽히는 인물이다. 두 사람의 혐의는 지난해 초 불거진 '버닝썬 게이트' 사건 수사 도중 이 클럽 관계자들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드러났다.

'버닝썬 게이트'는 손님 김상교씨가 클럽 버닝썬에서 성폭행 피해를 입을뻔 한 여성을 구하려다 폭행 당해 경찰에 신고했으나, 오히려 가해자로 몰렸다면서 클럽과 경찰의 유착 의혹을 제기하며 불거졌다.

유 전 대표는 경찰 수사를 받던 지난해 5월 구속영장이 청구됐으나 기각돼 불구속기소 됐다. 함께 기소된 승리는 지난 3월 군에 입대했고, 이에 따라 법원은 사건을 군사법원으로 이송했다.

한편, 박한별은 지난해 재판부에 구속 기로에 놓였던 남편을 유 전 대표를 위한 자필 탄원서를 제출했다. 박한별은 탄원서에 "제 남편은 이 상황을 회피하거나 도주할 생각이 전혀 없다. 불구속 상태에서 계속해서 충실히 조사받을 것을 한 가정의 아내로서 약속드린다"라고 썼다.

또 박한별은 유 전 대표가 10번이 넘는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했다는 사실과 어린 자녀의 아버지라는 점 등을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