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톡톡 정보 브런치-돈키TV' 최동기 "자녀명의 청약통장 해지하라"…관리 노하우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톡톡 정보 브런치-돈키TV' 최동기(사진제공=SBS)
▲'톡톡 정보 브런치-돈키TV' 최동기(사진제공=SBS)
'톡톡 정보 브런치'가 '자녀 명의 청약 통장'에 대해 알아본다.

5일 방송되는 SBS '톡톡 정보 브런치-돈키 TV'에서는 최고 재무 설계 전문가 ‘동키 샘’ 최동기 씨가 알려주는 자녀 용돈 잘 키우는 법과 관리 노하우가 방송될 예정이다.

국민 2명당 1명꼴로 가지고 있다는 청약 통장. 최근 내 집 마련과 자녀 용돈 재테크에 관심이 큰 젊은 부모들에게 ‘자녀 청약 통장’ 가입 바람이 불면서, 10세 미만의 아이들 청약 가입률이 늘고 있다. 하지만 과연 청약 통장이 최선일까?

“엄마가 관리할게~” 아이 용돈이 부모님의 쌈짓돈이 되는 건 이제 옛말! 자녀의 유학 자금, 대학 등록금은 물론 내 집 마련을 위한 목돈 등 최근 자녀 용돈으로 목돈을 마련하기 위한 청약 통장 가입이 증가하고 있다.

최동기 전문가는 “자녀 용돈 재테크 방법은 따로 있다”라며, 주식 통장을 만들어 투자하는 장기 재테크 방법을 강력 추천했다.

주식 통장을 통해 용돈 재테크를 할 경우 높은 수익을 얻을 수만 있을 뿐만 아니라 자녀에게 경제 개념을 키울 수도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식 투자가 불안한 부모님들을 위해 어린이 펀드나 AI 펀드 등을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도 알려줘 MC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