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출발! 비디오 여행’ 비바리움ㆍ파리의 인어ㆍ해피 디 데이ㆍ카페 벨에포크ㆍ비트를 느껴봐 소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 이유리(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이유리(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이 비바리움, 파리의 인어, 해피 디 데이, 카페 벨에포크, 비트를 느껴봐 등을 소개한다.

5일 방송되는 MBC ‘출발! 비디오 여행’의 ‘숨어 보는 명작, 숨보명’에서는 영화 ‘소리꾼’의 간난 역으로 관객의 심금을 울릴 이유리가 출연한다.

올해로 20년 차 배우 이유리는 늘 몸을 아끼지 않는 살신성인의 연기와 열정으로 감탄을 자아내왔다. 영화 ‘소리꾼’에서도 인신매매범에게 잡혀가 온갖 수모를 겪는 역할을 실감 나게 소화하기 위해 혹독한 시간을 견뎌야 했던 웃지 못 할 사연이 공개된다.

이번 영화를 촬영하며 직접 소리까지 도전한 그녀는 ‘숨어 보는 명작’ 역시 한국의 한과 얼이 스며들어있는 작품을 선택했다고 한다. 조정래 감독과 함께 작품을 하고 싶은 이유이기도 했다는 그녀의 아름답고 슬픈 명작은 무엇일지 기대를 모은다.

또, 배우들의 진정한 연기력을 모아 담은 코너 ‘열연전.ZIP’에서는 이보다 더한 반전은 없을 ‘나이를 잊은 캐릭터’들이 소개된다.

◆철없는 부모 대신 일찍 철이든 소년, 조성목

한창 사춘기 반항의 절정을 달리는 나이 열여섯에 애어른이 따로 없는 이 소년, 철없는 또래의 유치한 장난도,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아이 같은 부모의 미숙함도 의젓하게 품어낸다. 이 역할에 임하면서 열네 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5시간에 걸친 특수분장을 묵묵히 감내하며 캐릭터와 혼연일체를 이룬 이 될성부른 떡잎은 바로 '두근두근 내인생'의 조성목이다.

◆그녀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 심은경

하루아침에 5살도 아니라 50살이 젊어진 그녀! 끽해봐야 이제 겨우 스물 갓 넘겼을 것 같은 앳된 얼굴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관절염 직격탄으로 맞은 것 같은 팔자걸음과 욕을 하는데 듣기에 거북하지 않은 구수한 입담까지! 맛깔나는 연기에 절로 웃음을 짓게 만드는 그녀의 정체는 '수상한 그녀' 심은경이다.

▲‘출발! 비디오 여행’ 비바리움(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비바리움(사진제공=MBC)
‘기막힌 이야기’에서는 하우스 스릴러 ‘비바리움’을 소개한다. '비바리움'은 이모겐 푸츠, 제시 아이젠버그가 출연하는 '비바리움'이다. 함께 살 곳을 찾던 ‘톰’과 ‘젬마’는 중개인으로부터 ‘욘더’라는 독특한 마을의 9호 집을 소개받는다. 똑같은 모양의 주택들이 즐비한 곳에서 알 수 없는 기묘함에 사로잡힌 순간, 중개인은 사라져 버린다. 어떤 방향으로 향해도 집 앞에 다다르는 이곳에서 우리의 선택은 없다, 오직 살아갈 뿐이다.

▲‘출발! 비디오 여행’ 파리의 인어(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파리의 인어(사진제공=MBC)
‘이유있다’는 영상미로 주목받는 ‘파리의 인어’이다. 마릴린 리마, 니콜라스 뒤보셸, 로시 드 팔마가 출연하는 '파리의 인어'는 낭만으로 빛나는 파리의 밤, 세느 강변에 ‘인어’의 노래가 울려 퍼진다. 더 이상 사랑은 없다고 믿는 남자 ‘가스파르’는 세상에 남은 마지막 인어 ‘룰라’를 만난다. 그리고, 그녀를 사랑하는 남자는 모두 죽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출발! 비디오 여행’ 해피 디 데이(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해피 디 데이(사진제공=MBC)
'온 영화'는 '해피 디 데이'이다. 바네사 허진스, 핀 울프하드, 에바 롱고리아가 출연하는 '해피 디 데이'는 남친의 배신에 상처받은 인기 뉴스 캐스터 ‘엘리자베스’, 동네 최고 인기남을 짝사랑 중인 카페 알바생 ‘타라’, 가족에게 늘 골칫덩어리인 무명밴드 리더 ‘댁스’, 부모는 처음이라 서툰 초보 부부 ‘그레이스’&’커트’, 잃어버린 반려견을 찾아나서는 ‘월터’&’타일러’...연애도, 우정도, 일도, 가족도 세상 내 맘대로 되는 게 하나도 없을 때 우리의 손과 발을 잡아보개

▲‘출발! 비디오 여행’ 카페 벨에포크(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카페 벨에포크(사진제공=MBC)
'영화 대 영화'는 '카페 벨에포크'와 '비트를 느껴봐'이다. 다니엘 오떼유, 기욤 까네, 도리아 틸리에가 출연하는 '카페 벨에포크'는 행복했던 그때 그 모든 것이 그리워진 ‘빅토르’는 100% 고객 맞춤형 핸드메이드 시간여행의 설계자 ‘앙투안’의 초대로 하룻밤의 시간여행을 떠난다. 그의 눈 앞에 마법처럼 펼쳐진 ‘카페 벨에포크’에서 ‘빅토르’는 꿈에 그리던 첫사랑과 재회하게 된다.

▲‘출발! 비디오 여행’ 비트를 느껴봐(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 비트를 느껴봐(사진제공=MBC)
'비트를 느껴봐'는 소피아 카슨, 볼프강 노보그라츠, 도나 린 챔플린가 출연한다. 브로드웨이에서의 성공은 물 건너갔네! 꿈을 접고, 어쩔 수 없이 고향으로 돌아온 에이프릴(소피아 카슨). 이 작은 마을에서 지내는 것도 마음에 들지 않는데, 오합지졸 아이들을 데리고 댄스 경연 대회에 나가라니...마지못해 어린이 댄서들을 훈련하는 에이프릴. 그들에게 희망이 있을까?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