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비즈 스톡] NEW, 주가 5.71% 급락…'반도'ㆍ'우아한 친구들' 기대감 무색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NEW
▲NEW

영화 '반도'의 투자배급사,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의 제작사 NEW(160550)의 주가가 급락했다.

NEW는 10일 오전 11시 30분 전 거래일 대비 5.71%(370원) 하락한 6,110원에 거래 중이다. 최근 NEW는 '반도', JTBC 새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등에 대한 기대감을 바탕으로 52주 신고가를 경신할 만큼 눈에 띄는 주가 상승을 보였다. 하지만 이날 큰 폭으로 하락하며 지난 9일 언론에 첫 공개한 '반도', 이날 첫 방송이 예정된 '우아한 친구들'을 향한 기대감이 무색해졌다.

NEW가 투자, 배급한 '반도'는 자타공인 올해 최대 흥행 기대작이다. 최근 '#살아있다'가 코로나19 이후 영화 산업 부활의 불씨를 살려놨을 뿐만 아니라 좀비 영화로 첫 천만 영화를 달성한 '부산행' 연상호 감독의 신작이기 때문이다. 특히 이달 17일, 24일 개봉 예정이었던 할리우드 대작 '테넷'과 '뮬란'이 개봉을 연기하면서 큰 경쟁작이 없는 상황이다. 여기에 현재 총 185개국에 선판매 되며 전 세계의 관심까지 쏠려있다.

또 JTBC '우아한 친구들'은 NEW의 콘텐츠 제작 사업 계열사 스튜디오앤뉴가 제작하는 드라마다. '우아한 친구들'은 '스카이캐슬', '부부의 세계'에 이은 'JTBC표 화제작'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아한 친구들'에는 유준상, 송윤아, 배수빈, 한다감 등이 출연한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