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양팡, 뒷광고 논란 및 조작 방송 사과에도 구독 취소 행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양팡(사진=양팡 인스타그램)
▲양팡(사진=양팡 인스타그램)
유튜버 양팡이 뒷광고 논란과 콘텐츠 조작 방송 의혹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했다.

양팡은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사과 영상을 올렸다.

양팡은 "일단 먼저 진심으로 죄송하다. 저를 사랑해주시고 시청해주신 모든 분께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며 "저는 광고 영상임에도 아프리카TV 라이브 도중에 광고에 대해 정확히 사전 고지를 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양팡은 "뒷광고 논란 이후 이 행위들이 비판받을 것에 겁나고 무서워 영상을 내렸다"라며 "시청자에게 거짓말하고 속인 행위이며 변명의 여지가 없는 내 잘못이다. 면목 없고 죄송하지만 제가 저지른 잘못을 하나하나 사과드리고 사실 그대로 말씀드리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양팡은 과거 스포츠 브랜드 관련 영상이 조작이었다는 점도 시인했다. 양팡은 "라이브 방송 중 해당 광고가 마치 즉흥적으로 이뤄진 협찬인 것처럼 연출해 큰 혼란을 드렸다"라며 "유료 광고 표기는 바로 했지만 사전에 브랜드 측과 협의가 이뤄진 콘텐츠임을 말씀드렸어야 했다. 광고 표기에 대한 짧은 지식과 안일한 생각으로 혼란과 실망을 드려 진심으로 반성하고 사죄드린다"라고 설명했다.

양팡은 또 "아직 광고비를 입금받지 않아 계약해지가 가능한 치킨브랜드 측에는 계약해지를 바로 요청드렸다"라며 "원래 입금받았어야 할 광고비 수익과 해당 광고로 창출된 유튜브 광고 수익까지 제가 정당하게 벌어들인 수익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두 기부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양팡은 끝으로 "계속해서 반복되는 잘못으로 용서해 달라고 말씀드릴 염치조차 이제 없다"라며 "앞으로 살면서 제가 저지른 잘못을 하나하나 곱씹고 뼈저리게 뉘우치고 반성하겠다"라고 말하며 고개를 숙였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