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보겸, '뒷광고+사과 태도' 논란 인정 사과 "올바르지 못한 태도 경솔했다"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보겸 사과(사진=유튜브 '보겸' 채널 영상 캡처)
▲보겸 사과(사진=유튜브 '보겸' 채널 영상 캡처)

인기 유튜버 보겸이 사과 태도 논란에 다시 한번 사과했다.

보겸은 지난 1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뒷광고' 사실을 인정하는 2차 사과 영상 '보겸입니다'를 올렸다. '뒷광고'란 협찬을 받았지만, 광고라고 표기를 제대로 하지 않아 마치 자신의 돈으로 직접 구매한 것을 말한다.

보겸은 "최근 광고 문제로 인해 시청자 분들께 부적절한 태도로 더 큰 실망을 안겨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겸은 "그 누구보다 시청자분들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는 걸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영상에서 올바르지 못한 태도로, 그리고 억울하다는 말투로 영상을 업로드하고 말았다. 경솔했다"라고 말했다.

보겸은 "시청자 분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방법은 재미있는 영상을 올리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라며 "광고가 포함이 되고, 몰입도가 떨어질까봐 광고 고지에 대해서 소홀했다"라고 설명했다.

또 "늦은 고백으로 인하여 특정 브랜드 점주님께서 비난 받는 상황도 벌어졌다"라며 "내게 실망하신 분들과 저를 비판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리겠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 다음 보겸 사과영상 전문

안녕하세요. 보겸입니다. 최근 광고 문제로 인하여 시청자 분들께 부적절한 태도로 더 큰 실망을 안겨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이점 머리 숙여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버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 누구보다 시청자분들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는 걸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영상에서 올바르지 못한 태도로 그리고 억울하다는 말투로 영상을 업로드하고 말았습니다. 이점 너무나 경솔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시청자 분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방법은 재미있는 영상을 올리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광고가 포함이 되고, 몰입도가 떨어질까봐 광고 고지에 대해서 소홀했습니다. 이 점에서 시청자 분들께 많은 실망감을 안겨드렸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유튜브에서 광고 문제가 불거지고, 우비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하지만 저의 잘못을 바로 잡지 않고, 우비 영상만 업로드 하고 말았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저의 늦은 고백으로 인하여 특정 브랜드 점주님께서 비난 받는 상황도 벌어졌습니다. 죄송합니다. 저에게 실망하신 분들과 저를 비판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리겠습니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