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생방송 오늘저녁' 연 매출 18억 고양 참나무 장작구이 통닭 VS 연 매출 14억 인천 짬뽕 순두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억대 연 매출을 올리는 참나무 장작구이 통닭과 짬뽕 순두부를 소개한다.

23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억대 매출을 올리는 대박집을 찾는다.

경기도 고양시 참나무 장작구이 통닭집은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다. 참나무 장작으로 직접 구운 통닭은 기름을 빠지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매장 손님뿐만 아니라 포장 손님까지 줄을 잇는 이곳의 연 매출은 무려 18억 원이다. 통닭구이 맛의 핵심은 바로 참나무 장작이다. 참나무에 구워 닭고기의 육즙을 유지하면서도 훈연이 돼 고기의 담백한 맛을 살릴 수 있다.

통닭구이 속에 숨겨진 영양밥 또한 맛의 비결이다. 고기만 먹으면 자칫 퍽퍽할 수 있으나 여기에 찹쌀과 흑미, 인삼, 대추, 잣 등 7가지 재료를 넣어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고기 맛을 자랑한다.

이어 인천 중구 시원하고 칼칼한 짬뽕 국물을 자랑하는 짬뽕 순두부 대박집으로 향한다. 얼큰한 짬뽕 국물에, 직접 만들어 더욱 고소한 수제 순두부가 듬뿍 들어가 더욱 인기다.

대박 집의 하루 매출은 4백만 원, 연 매출만 무려 14억에 달한다. 주인장은 직접 만드는 손두부부터 양념까지 하나하나 신경을 쓴다. 양념장에 닭발 육수를 넣어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이 집만의 비결이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