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달걀폭탄 김밥ㆍ달걀 만두ㆍ한라산 달걀 볶음밥, 무한 달걀 요리의 세계(관찰카메라 24)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관찰카메라24’ (사진제공=채널A)
▲‘관찰카메라24’ (사진제공=채널A)
‘관찰카메라24’가 달걀폭탄 김밥, 달걀 만두, 한라산 달걀 볶음밥 등 특별한 요리로 재탄생된 달걀 요리를 소개한다.

23일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는 참치 캔 제조 현장, 무한 달걀 요리의 세계, 대한민국 사립탐정을 소개한다.

◆최대 규모, 참치 캔 제조 현장 대공개

국민 선물로 꼽히는 ‘참치 캔’ 제조 공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졌다. 하루 생산량 60만 캔 참치 중에서도 ‘가다랑어’만을 사용해 해동부터 내장 제거, 자숙 과정까지 총 3단계에 걸친 참치 캔 제조 현장에 관찰카메라 팀이 출동했다. 우리가 몰랐던 참치의 모든 것과 통조림으로 거듭나는 작업 현장에서 만난 각 분야의 달인들까지 관찰카메라에 담았다.

◆위대한 달걀 요리가 왔어요

완벽한 영양 덩어리라 불리는 작은 ‘달걀’이 특별한 요리로 재탄생 했다. 젊음의 메카 강남에서 요즘 핫한 인기를 누린다는 ‘달걀폭탄 김밥’이 첫 번째 주인공이다. 일반적인 김밥과는 다르게 밥 대신 달걀로 가득 채워 다이어트식으로도 인기다. 서울에 이어 부산을 대표한다는 두 번 째 달걀 요리는 30년도 훌쩍 넘은 전설의 ‘달걀 만두’다. 단돈 300원 일 때부터 이 메뉴를 찾았다는 단골들이 전하는 달걀 만두의 매력을 공개한다. 마지막 달걀 요리는 바다 건너 제주에서 만난 ‘한라산 달걀 볶음밥’이다. 한라산을 닮은 볶음밥에 용암 대신 달걀물을 끼얹어 완성시켰다는 이 메뉴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한국판 셜록 홈즈, 탐정의 세계

한국판 셜록 홈즈가 떴다. 2020년 8월 5일부터 국내에서도 사립탐정이 합법화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탐정’이라는 직업도 새롭게 재조명 받고 있다. 미국의 FBI를 방불케하는 탐정들의 활약무대에 관찰요원이 동행했다. 한 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추적 현장, 작은 증거라도 알아내기 위한 무기한 잠복근무는 물론, 때로는 변장도 불사하는 프로들의 세상! 대한민국 사립 탐정의 세계를 밀착 관찰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포토갤러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