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2020 추석 아육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몬스타엑스ㆍ오마이걸ㆍAB6IXㆍ위아이ㆍ우주소녀 등 첫 우승팀은?(ft.김대겸 해설위원)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아이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사진제공=MBC)
▲'아이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사진제공=MBC)
'2020 추석 아육대'의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이하 아이대)-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러블리즈,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엔플라잉, 에이프릴, 우주소녀, NCT, SF9, 펜타곤, 온앤오프, 골든차일드, 아이즈원, AB6IX, 나띠, 위아이가 출전한다.

1일 방송되는 2020 추석 아육대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이하 아이대)는 시대의 흐름에 가장 최적화된 종목이자 팬들의 열화와 같은 호응을 얻어 왔던 e스포츠의 격전이 펼쳐진다.

MBC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e스포츠 종목이자, 올해 5월 출시돼 모바일 게임의 붐을 일으키고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두 번째 종목으로 신설돼 다채로움을 더한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민 게임’으로 레이싱 게임의 짜릿한 묘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경기 진행 방식은 스피드 개인전, 스피드 팀전, 아이템 팀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스피드 개인전에서는 출전 선수들의 현란한 레이싱 실력을 볼 수 있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손에 땀을 쥐는 레전드 명승부가 쏟아졌다는 후문. 스피드 팀전에서는 이와 더불어 각종 치밀한 전략과 팀워크까지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변수가 많은 아이템 팀전에서는 초를 다투는 경기 속 반복되는 희비 교차 장면이 예고돼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또한 연예계 소문난 게이머인 슈퍼주니어 신동과 홍진영이 다시 한번 MC로 나선다. 신동과 홍진영은 축적된 게임 지식을 기반으로 후배 가수인 아이돌들의 면면과 게임설명까지 제대로 해 제작진의 ‘엄지 척’을 받았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