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주윤발ㆍ오우삼ㆍ장국영 '영웅본색'→양조위ㆍ장만옥ㆍ왕가위 '화양연화', '방구석 1열' 홍콩영화 특집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방구석1열’(사진제공=JTBC)
▲‘방구석1열’(사진제공=JTBC)
오우삼 감독과 주윤발, 장국영의 ‘영웅본색’과 왕가위 감독과 양조위, 장만옥의 ‘화양연화’에 대해 '방구석1열'에서 얘기했다.

29일 방송된 JTBC ‘방구석1열’은 홍콩 영화 특집으로 오우삼 감독과 왕가위 감독의 ‘절친’으로 알려진 영화 제작사 ‘모인그룹’의 정태진 대표가 출연했다.

주성철 기자는 정태진 대표에 대해 “‘황비홍’ ‘타락천사’ ‘첨밀밀’ 등 수많은 홍콩 영화를 수입ㆍ배급했으며, 왕가위 감독의 ‘해피 투게더’에선 공동 제작자로 참여했다. 왕가위 감독과 지금까지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고 소개했다.

▲‘방구석1열’(사진제공=JTBC)
▲‘방구석1열’(사진제공=JTBC)
이어 주성철 기자는 두 영화 매치에 대해 “홍콩 영화의 리즈 시절은 ‘영웅본색’으로 시작해 ‘화양연화’로 끝난다. ‘영웅본색’은 홍콩 누아르의 시작점이었고, ‘화양연화’는 홍콩 영화도 새로운 감성과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다는 걸 증명했다”고 전했다.

변영주 감독은 ‘영웅본색’을 연출한 오우삼 감독에 대해 “홍콩 누아르라는 장르를 만들어낸 선봉에 서 있는 감독이다”라고 존경을 표했고 정태진 대표는 크게 공감하며 “현대극 액션 장르의 대가답게 액션과 감정을 증폭시켜 표현해내 관객과 제작자의 마음까지 완벽히 사로잡는다”라고 덧붙였다.

▲‘방구석1열’(사진제공=JTBC)
▲‘방구석1열’(사진제공=JTBC)
주성철 기자는 ‘영웅본색’을 통해 스타덤에 오른 주윤발에 대해 “‘소마’ 역은 원래 비중이 적은 캐릭터였는데 주윤발 배우가 맡게 되면서 멋있는 모습 덕분에 촬영 비중이 크게 늘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홍콩 스타들과 황금인맥을 자랑하는 정태진 대표는 유덕화, 장국영, 양조위의 실제 성격을 비교 분석했고, 주성철 기자는 홍콩 영화에 담긴 추억에 대한 토크 도중 남들과 다른 독특한 팬심을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