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비즈 스톡] JYP 주가, '오리콘 일간 1위' 니쥬(NiziU) 순풍 타고 급상승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JYP 신인 NiziU(니쥬)(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 신인 NiziU(니쥬)(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신인 걸그룹 NiziU(니쥬)의 오리콘 일간 차트 정상 정복에 힘입어 급등했다.

JYP엔터테인먼트(035900)는 3일 오전 11시 55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9.58%(3,850원) 오른 4만 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신인 걸그룹 니쥬는 데뷔 싱글로 오리콘 차트 정상에 오르며 일본 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니쥬는 지난 2일 일본에서 데뷔 싱글 '스텝 앤드 어 스텝'(Step and a step)을 발매했다. 이들의 데뷔 싱글에는 박진영 JYP 대표 프로듀서가 만든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프리 데뷔곡 '메이크 유 해피' 등 4곡이 실렸다.

니쥬의 데뷔 싱글은 19만 3,584포인트를 기록해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은 지난달 선공개된 뒤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고 프리 데뷔곡은 여성 그룹으로는 최초로 오리콘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니쥬 신드롬'을 보여주고 있다.

니쥬는 JYP가 일본 소니뮤직과 함께 선보인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니지 프로젝트'를 통해 결성된 그룹이다. JYP 본사에서 한국식 아이돌 트레이닝을 받았다. 데뷔 전부터 일본 대표 연말 축제인 '홍백가합전' 출연을 확정하고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받는 등 특급 신예로 떠올랐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