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홍익희 교수ㆍ유튜버 신사임당 출연…달러ㆍ디지털 화폐, 경제의 미래는?(미래수업)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미래수업'(사진제공=tvN)
▲'미래수업'(사진제공=tvN)
홍익희 교수와 유튜버 신사임당이 출연, 달러와 디지털 화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 경제의 미래를 진단해본다.

25일 방송되는 tvN '미래수업' 13회에서는 ‘2021 돈의 축이 이동하고 있다’를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홍익희 세종대 대우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팬데믹 시대 돈의 흐름에 대해 전한다.

코로나 19발 경기 불황에 대응해 세계 각국 정부가 천문학적 규모의 돈을 풀고 있다. 유동성 증가로 금융 시장은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실물 경제는 여전히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러한 불확실성의 시대에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경제 현상은 무엇인지, 시중 유동 자금의 흐름은 어떠하며 우리는 어떻게 자산을 지킬 수 있을지 모색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미래수업'(사진제공=tvN)
▲'미래수업'(사진제공=tvN)
홍익희 교수는 세계 경제 흐름의 핵심으로 ‘달러’를 꼽는다. 지난 반세기 동안 달러가 세계 경제를 좌지우지했으며, 최근의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 급등락도 달러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달러의 탄생부터 달러가 기축통화의 지위를 갖게 된 배경까지 달러의 역사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경제의 미래를 진단해본다.

또한 새롭게 출범한 바이든 정부의 재정 정책과 이것이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도 짚어본다. 불안정과 혼란의 현 시기에 3대가 부자되는 투자 꿀팁도 전수한다.

한편 이날은 구독자 수 127만 명의 경제 분야 1위 유튜버 신사임당이 패널로 출연, 주식 투자 경험담을 공유하며 흥미진진함을 더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