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객관성 테스트, '상점에 든 강도'로 내 객관적 사고 테스트…정답 개수로 달라지는 결과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객관성테스트 결과 화면
▲객관성테스트 결과 화면

객관성테스트가 자신이 얼마나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지 확인하는 테스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객관성 테스트는 주어진 상황에 대한 문항에 답하는 방식이다. 검사시간은 5분 정도 소유되며, 가장 처음 제시되는 상황은 다음과 같다.

'한 상인이 상점 안의 전기불을 껐을 때 한 남자가 나타나 돈을 요구했다.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었다. 금전등록기에 있던 것을 꺼냈고 남자는 재빨리 상점 밖으로 사라졌다. 한 경관에게 즉시 이 사실이 알려졌다'

문항은 △주인이 전기불을 껐을 때 한 남자가 나타났다 △그 남자는 강도였다 △상점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자 남자는 기뻐했다 △누군가 금전등록기를 열었다 △한 남자가 주인의 돈을 요구했다 △이 이야기 중에서 누군가가 금전 등록기를 열고 꺼낸 것은 사실이다 등 총 11개다.

테스트 각 문항은 '그렇다',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아니다' 등 3개 보기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다. 모든 질문에 답하면 응답자의 객관성을 퍼센트와 함께 '낮음', '높음', '매우 뛰어남' 등으로 판단해준다. 객관성 수치가 높을수록 주관적 해석을 배제하고 문제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능력이 뛰어난 것이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