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CIX(씨아이엑스), '안녕, 낯선 꿈' 한터차트 글로벌 차트 2주 연속 1위…글로벌 파워 입증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CIX(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CIX(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CIX의 네 번째 EP 앨범 헬로 챕터 Ø. '안녕, 낯선 꿈'(4th EP Album HELLO Chapter Ø. 'Hello, Strange Dream')은 2월 셋째 주(02.15~02.21)와 넷째 주(02.22~02.28) 집계에서 2주 연속 글로벌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 세계 최대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는 CIX에 대한 월별 청취자가 89만 명에 이르는 등 전 세계의 많은 이목이 CIX를 향하고 있다.

이에 앞서 CIX는 '안녕, 낯선 꿈' 발매 직후 브라질, 인도네시아, 태국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베트남 2위, 대만 4위, 일본 13위 등 8개 지역 차트에서 10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Cinema(시네마)'는 필리핀 1위, 태국 15위 등 5개 지역 아이튠즈 K-POP 싱글 차트 100위권 안에 진입했다. 국내에서는 지니 실시간 음원 차트 2위 및 한터차트 음반 부문 일간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가온차트 6주차(01.31~02.06)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 및 한터차트 음반 부문 주간(02.01~02.07) 1위를 기록했으며, 신나라레코드, 인터파크, 핫트랙스 등 주간 앨범 판매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등 어느 때보다 핫한 행보를 보였다.

CIX는 2019년 7월 데뷔 이후 빠르게 핫한 글로벌 반응을 이끌어내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새로운 매력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곡 'Cinema'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CIX는 최근 SBS MTV '더쇼'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했다.

글로벌이 주목하는 K팝 아티스트다운 위용을 드러내고 있는 CIX는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며 계속해서 활발할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