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지소연ㆍ조소현ㆍ이민아 등 '도쿄올림픽 여자축구 최종예선' 대한민국 VS 중국 TV조선 생중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대한민국 VS 중국(사진=웨이브)
▲대한민국 VS 중국(사진=웨이브)
지소연ㆍ조소현ㆍ이민아 등이 출격하는 '도쿄올림픽 여자축구 최종예선 플레이오프' 대한민국 대 중국의 경기가 생중계된다.

TV조선은 8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대 중국' 플레이오프 1차전을 독점 생중계한다.

도쿄올림픽 본선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이번 플레이오프 경기는 지난해 3월 개최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올림픽이 1년 연기되면서 올해 열리게 됐다. 특히 이번에 여자축구 대표팀이 중국을 이기면, 한국 여자축구 역사상 '최초'로 올림픽에 참가하는 것이어서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경기에는 여자축구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국가대표로 많은 성과를 남긴 유럽파 미드필더 지소연(첼시 위민), 미드필더 조소현(토트넘 위민)과 공격수 추효주(수원도시공사)와 강채림(인천현대제철) 등이 출전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축구 경기 중계와 해설에는 이대현 캐스터와 박문성 해설가가 나선다. 이대현 캐스터는 K리그를 비롯한 다수의 축구 중계 경험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박문성 해설가 역시, 프리미어리그와 월드컵 등 굵직한 경기 해설을 맡으면서 실력은 물론 축구 팬들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